홍성군, 체계적인 정보화 계획으로 미래 5년을 준비하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내포)허희만 기자
입력 2022-10-12 19: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군 중장기(5년) 정보화 기본계획 수립 완료 보고회 개최

정보화 계획 미래 5년 용역보고회 장면[사진=홍성군]


충남 홍성군이 2023년부터 2027년까지 미래 정보화 사업을 이끌어갈 중장기(5년)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지난 11일 군청 회의실에서 용역 완료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중장기 정보화 사업 기본계획은 홍성 지역의 상황을 잘 파악하고 앞으로 우리 군이 나아갈 방향을 실질적으로 제시할 수 있는 지역 대학인 청운대학교에서 용역을 추진했으며, 90일 동안 각 부서 면담 및 설문조사, 실무 담당자와의 중간보고회를 통해 의견을 수렴하여 계획을 완성했다.
 
지능정보화 기본법 및 유비쿼터스, 전자정부법 등을 반영한 이번 기본계획은, 충남도청을 품은 내포신도시의 스마트도시 구축사업에 필요한 초연결 지능화 기반을 마련하고, 4차산업혁명 관련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빅데이터, 모바일, 인공지능, 정보보안, 공공데이터 등 새로운 IT 트렌드를 지방정부 행정에 적용해 체계적인 정보화 마스터플랜 수립했다.
 
더불어 올 하반기 완성될 CCTV통합관제센터의 효과적인 운영을 위해 ITC 신기술 및 DNA(Data, Network, Ai) 기반을 구축하고, 홍성군민의 안전 및 생활 전반에 정보화 사업을 접목하여 공공서비스 확산 방안을 주요 목적으로 계획이 완성됐다.

군은 데이터 기반 행정을 통해 정부 정책의 사업을 뒷받침하여 중앙부처·충청남도·홍성군 간의 긴밀한 상호 연계로 광범위한 정보화 전략의 토대를 마련했으며, 연차별 정보화 사업추진으로 버스 무선알림, 가상 민원 메타데이터 구축 등 부서별 21개의 사업을 2027년까지 순차적으로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유대근 홍보전산담당관은 “이번 중장기 정보화 기본계획은 우리 지역에 꼭 필요하고 알맞은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지역 대학과 함께 치열하게 고민했다”라며“체계적인 계획 실천으로 스마트한 홍성의 미래를 실현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