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 광역철도 도심통과와 연계, 청주시 발전 방안 마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종구 기자
입력 2023-06-12 11: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범석 청주시장, 시민의 봉사자로 '친절'과 '신속한 민원 처리'강조

  • "시민 안전 점검에 '간부공무원 앞장 서 철저히 점검하라" 지시

이범석 청주시장이 12일 "충청권 광역철도 도심통과와 연계한 청주시 발전 방안 마련하라"고 주문하고 있다. [사진=청주시]



이범석 청주시장이 충청권 광역철도 청주도심통과 노선과 연계한 청주시 발전 방안 모색을 주문했다.
 
이 시장은 12일 임시청사 소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보고에서 “지난 7일 열린 평택~오송 2복선화 착공식에 참석한 윤석열 대통령께서 ‘충청권 광역철도의 청주 도심 통과 노선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고 언급함에 따라 우리 청주시에도 지하철시대가 열리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남은 정부의 행정절차나 과정 등을 적극적으로 모니터링하고 협의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기 바란다”면서 “도심통과 노선과 연계해 청주시를 어떻게 더 크게 발전시킬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과 대책 마련에 힘써줄 것”을 강조했다.
 
또 “지난 주말 개막한 동부창고 페스타에 많은 시민이 함께했다”며 “앞으로도 문화행사를 진행할 때 행사 대상층의 선호를 반영해 좋은 호응을 얻을 수 있도록 기획이나 출연진 선정 등에 더욱 신경써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시민의 무한봉사자로 공직자의 사명과 역할을 다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친절과 신속한 민원 처리”라며 “한 명의 민원 응대 태도가 공직사회 전체의 이미지로 비치는 만큼 전 직원이 더욱더 친절히 성심껏 시민들을 대할 수 있도록 각별히 노력해 달라”고 덧붙였다.

이 시장은 “폭염과 우기를 대비해 여러 가지 시민 안전 점검을 진행하고 있다”며 “형식적인 점검 말고 간부공무원들이 솔선수범해 실질적인 현장 점검을 해달라”고 지시했다.
 
이 시장은 이어 “현재 청주시의 신속집행률이 낮은 수준”이라며 “지역경제가 어려운 때에는 재정의 신속한 집행이 매우 중요하므로, 각 부서별로 부진 사유를 분석해 해결방안을 찾아 집행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