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100 - 분양광고

[NNA] 홍콩에서 13일부터 일대일로 서밋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후쿠치 다이스케 기자/ [번역] 이경 기자
입력 2023-09-11 11: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벨트 앤 로드 서밋 홈페이지
사진=벨트 앤 로드 서밋 홈페이지


홍콩정부와 홍콩무역발전국(HKTDC)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국제포럼 ‘제8회 벨트 앤 로드 서밋(一帯一路高峰論壇)’이 13~14일 홍콩섬 완차이(湾仔)의 홍콩 컨벤션 앤드 익시비션센터(香港会議展覧中心, HKCEC)에서 개최된다. 동 포럼의 일부로 ‘중동포럼’도 처음으로 열린다.

 

알제논 야우(丘応樺) 상무경제발전국장은 올해가 중국을 중심으로 하는 현대판 실크로드 경제권구상 ‘일대일로’가 추진된 지 10주년이 되는 해라고 강조하며, 동 서밋이 일대일로 추진에 따른 홍콩의 중요한 역할에 대한 이해를 심화시키며, 동남아시아와 중동 등 신흥시장의 비지니스 기회를 확대하는 귀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명했다.

 

서밋에는 일대일로 관련국 정부의 고위관계자 및 비지니스 관계자 약 80명을 비롯해, 세계 각국의 프로젝트 담당자, 투자가, 서비스 사업자 등이 모여 과거 10년간의 일대일로 관련 경험을 공유하고, 투자 및 비지니스 기회를 모색한다.

 

이번에 처음으로 개최되는 중동포럼에서는 중동의 비지니스, 투자 전망을 주로 다루게 된다. 홍콩의 개발업체 항룽(恒隆)그룹의 천치쭝(陳啓宗) 회장이 세션 사회를 맡게 되며, 홍콩거래소(HKEX)의 니콜라스 아구진 최고경영책임자(CEO) 등이 참가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