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라 안성시장, 바우덕이축제 '꼭' 보러 오세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성=강대웅 기자
입력 2024-09-27 00:25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김보라 안성시장이 27일 자신의 사회관계망 서비스(SNS)에 올린 글에서 "바우덕이축제와 안성시 홍보를 위해 작심하고 나섰다"며 '2024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축제'가 내달 3일부터 6일까지 안성맞춤랜드와 안성천 일대에서 열린다"고 전했다.

    이어 김 시장은 "라디오방송은 청취자들의 반응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좋았다"며 "가장 인상적인 댓글은 차가 막히면 바우덕이 축제에 '땅굴을 파서라도 오겠다'라는 것이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5시에는 연합뉴스 뉴스워치에 출연해, 바우덕이축제는 물론 문화도시, 반도체소부장특화단지 조성 등 안성에서 준비하고 있는 사업에 대해서도 소개했다"며 "10분이란 짧은 시간에 안성을 알린다는 게 참 어렵다.

  • 글자크기 설정
  • '2024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축제' 10월 3일부터 6일까지 안성맞춤랜드와 안성천 일대에서 열려

사진김보라 시장 SNS
[사진=김보라 시장 SNS]
김보라 안성시장이 27일 자신의 사회관계망 서비스(SNS)에 올린 글에서 "바우덕이축제와 안성시 홍보를 위해 작심하고 나섰다"며 ‘2024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축제’가 내달 3일부터 6일까지 안성맞춤랜드와 안성천 일대에서 열린다"고 전했다.

김 시장은 글에서 "2시 TBS 라디오 최일구의 허리케인 라디오방송에 출연했다. 최일구 선배님은 고향이 안성이라 편안하게 하고 싶은 이야기 하고 왔다"고 적었다.

이어 김 시장은 "라디오방송은 청취자들의 반응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좋았다"며 "가장 인상적인 댓글은 차가 막히면 바우덕이 축제에 '땅굴을 파서라도 오겠다'라는 것이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5시에는 연합뉴스 뉴스워치에 출연해, 바우덕이축제는 물론 문화도시, 반도체소부장특화단지 조성 등 안성에서 준비하고 있는 사업에 대해서도 소개했다"며 "10분이란 짧은 시간에 안성을 알린다는 게 참 어렵다. 그래도 전 국민에게 안성의 새로운 모습을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이젠 낙원역사공원문화축제 보러 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 시장은 "공교롭게도 오늘 방통위 결정으로 TBS가 어려운 상황을 돌파하기가 힘들게 되었다는 소식과 새로 부임하게 된 연합뉴스 사장님으로 인해 연합뉴스 내부도 어수선했다"며 "언론이 여러 눈치 보지 않고 언론으로서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관심이 더욱 필요할 때이다"라고 강조했다.
사진안성시
'2023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축제' 모습. [사진=안성시]
한편, 안성시의 대표 축제이자 K-문화의 대중화를 이끌고 있는 ‘2024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축제’가 오는 10월 3일부터 6일까지 안성맞춤랜드와 안성천 일대에서 열린다.

지난 2001년부터 시작된 바우덕이 축제는 조선시대 유랑예인(流浪藝人) 집단인 남사당패를 이끈 최초의 여성 꼭두쇠 김암덕(金岩德)의 예술혼을 기리고 남사당놀이의 전통성을 계승, 발전시키고자 마련된 행사다.

특히 올해는 글로벌 축제로의 도약을 위해 인도네시아, 폴란드, 콜롬비아 등 다양한 국가가 참여하는 CIOFF(세계민속협의회) 세계민속공연과 외국인 서포터즈 운영, 세계인 어울림 한마당, 유네스코 특별공연 등이 펼쳐진다.

또한, 문화도시 안성의 브랜드를 높이고자 안성문화장 페스타도 진행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2024_5대궁궐트레킹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