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세계 최강 '제오페구케' 해체…T1 "제우스와 계약 종료, 도란 영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건희 기자
입력 2024-11-20 09:27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세계 최강자의 반열에 올랐던 '제오페구케(제우스+오너+페이커+구마유시+케리아)'가 해체됐다.

    T1과 함께 더 높은 곳에서 빛날 도란 선수에게 많은 응원과 격려 부탁드린다"며 새로운 영입을 알렸다.

    '제오페구케'는 제우스(최현준), 오너(문현준), 페이커(이상혁), 구마유시(이민형), 케리아(류민석)로 이뤄진 SKT T1 로스터를 뜻한다.

  • 글자크기 설정
제우스가 SKT T1을 떠난다 사진SKT T1 공식 SNS
제우스가 SKT T1을 떠난다. [사진=SKT T1 공식 SNS]

세계 최강자의 반열에 올랐던 '제오페구케(제우스+오너+페이커+구마유시+케리아)'가 해체됐다. 

SKT T1은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지난 19일 "LCK 팀의 'ZEUS' 최우제 선수와 계약이 종료됐다. 여정을 함께해 준 제우스 선수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의 여정도 응원하겠다"는 글을 게재했다.
 
도란이 SKT T1에 함류한다 사진SKT T1 롤 공식 SNS
도란이 SKT T1에 합류한다. [사진=SKT T1 공식 SNS]

그러면서 곧바로 "'도란' 최현준 선수가 LCK 팀에 합류한다. T1과 함께 더 높은 곳에서 빛날 도란 선수에게 많은 응원과 격려 부탁드린다"며 새로운 영입을 알렸다.

'제오페구케'는 제우스(최현준), 오너(문현준), 페이커(이상혁), 구마유시(이민형), 케리아(류민석)로 이뤄진 SKT T1 로스터를 뜻한다. 지난 2일 막을 내린 리그 오브 레전드 2024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에서 중국의 빌리빌리 게이밍(BLG)을 세트 스코어 3-2로 격파하고 소환사의 컵을 들어 올린 바 있다. SKT T1의 통산 5번째 우승이다. 

이뿐 아니라 '제오페구케'는 지난 2023 롤드컵에서도 우승했다. 대회 역사상 처음으로 한 팀이 동일한 주전 멤버로 롤드컵을 2회 제패하는 기록도 만들어냈다. 그만큼 최강팀으로 꼽혔다.

한편 제우스의 빈자리를 채우게 된 도란은 정상급 톱 라이너로 평가받는다. 새롭게 T1 로스터에 합류한 도란이 제우스의 공백을 잘 메꿀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