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이주배경 학생들에게 '다(多)다(多) 캠프' 열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광주=박승호 기자
입력 2025-01-20 14: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광주은행은 최근 이주배경 학생들을 위해 다多다多 캠프를 열었다 사진광주은행
광주은행은 최근 이주배경 학생들을 위해 '다(多)다(多) 캠프'를 열었다. [사진=광주은행]


광주은행이 최근 JB금융그룹 연수원 아우름캠퍼스에서 3박 4일간 ‘다(多)채로운 다(多)문화 캠프(‘다다캠프’)’를 진행했다.
 
20일 광주은행에 따르면 ‘다다캠프’는 이주배경 학생들에게 자신의 꿈과 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고 다양한 문화적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JB금융그룹의 핵심사회공헌 사업이다.
 
지난 2023년 시작해 여름, 겨울 방학 시즌마다 캠프를 진행해 이번이 4번째다.
 
특히, 이번 캠프는 호남지역 이주배경 중학생 70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이주배경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와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높이는데 중점을 뒀다.
 
인기 도서 ‘WHY’의 저자 조영선 작가를 초청해 과학적 사고를 촉진하는 강연, 게이미피케이션을 통한 보드게임 만들기, 꿈 Dream 프로그램을 통한 꿈 그리기, 그리고 ‘생각정리클래스’ 복주환 대표를 초청해 진로 계획을 세우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국악 비보잉 '라스트릿크루' 팀의 공연을 관람하며, 전통과 현대를 넘나드는 문화의 매력을 느꼈고, 마지막 날에는 프랑스 국악인 ‘마포 로르(Mafo Laure)’를 초청해 외국인이 바라보는 한국의 문화와 국악의 매력에 대해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통해 국악을 비롯한 다양한 문화적 요소를 경험했다.
 
이번 캠프에는 광주은행 소속 스포츠단 ‘텐텐(Ten Ten) 양궁단’, ‘비츠로(VITZRO) 배드민턴단’이 재능기부로 참석해 양궁과 배드민턴 기본 기술을 가르쳤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