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에 출시된 ‘홍익인간 CMS’ 구독형 서비스는 기존의 DX 플랫폼 ‘홍익인간 CMS’의 구독형 상품이다.
초기 투자 비용 부담은 줄이고, 월 정기 결제 솔루션을 도입해 중소기업, 스타트업, 지자체 등 다양한 고객이 보다 쉽게 서비스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한다.
따라서 기업들은 고객이 보유한 서버 장비에 설치하는 온프레미스(On-Premise) 버전과 전용 시스템 구축이 필요 없는 클라우드(Cloud) 버전으로 제공되어 환경과 필요성에 따라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으며, 대규모 초기 투자 없이도 안정적인 콘텐츠 관리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윤커뮤니케이션즈 솔루션사업본부 관계자는 “홍익인간CMS 구독형 상품은 초기 비용 부담 없이도 기업들이 효율적인 콘텐츠 관리를 실현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그레이드와 최적의 유지보수 서비스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디지털 환경에서 효율적인 콘텐츠 관리를 필요로 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자체 및 공공기관은 물론, 예산 관리가 중요한 소규모 사업자들에게도 최적화된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자사는 이번 구독형 상품을 통해 다양한 산업군에서의 CMS 도입 장벽을 낮추고, 보다 많은 기업들이 디지털 전환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