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 차세대 AI 서비스 플랫폼 '에어 스튜디오' 출시

사진메가존클라우드
[사진=메가존클라우드]

메가존클라우드는 기업 전반의 인공지능(AI) 활용을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확장할 수 있는 엔터프라이즈 AI 서비스 플랫폼 '에어 스튜디오(AIR Studio)'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에어 스튜디오는 최신 AI 기술과 모델을 손쉽게 적용·교체할 수 있는 미래 지향적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챗봇·에이전트·문서 자동화·검색 기반 질의응답 등 다양한 기능을 단일환경에서 제공하는 AI 서비스 플랫폼이다.

특히 기업들이 AI를 전사적으로 도입하는 과정에서 직면하는 3가지 핵심 과제를 해결하는 데 초점을 맞춰 개발됐다.  

에어 스튜디오는 △기술 발전을 고려한 미래 대응형 유연성 △엔터프라이즈급 거버넌스와 컴플라이언스 △사용량(토큰) 기반 과금체계 △워크플로우 통합 자동화 △개인·팀 맞춤형 지식 베이스 △실시간 AI 활용 분석 등으로 이같은 문제를 선제적으로 해결했다.

에어 스튜디오는 아마존웹서비스(AWS) 베드록,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CP) 버텍스 AI, 애저 오픈AI 등 현재 서비스되고 있는 주요 AI 서비스는 물론, 향후 등장할 신기술을 손쉽게 통합·교체할 수 있는 유연한 구조로 설계됐다. 

공성배 메가존클라우드 CAIO는 “에어 스튜디오는 빠른 기술 변화 속에서도 안정적으로 AI를 도입하고, 실제 업무 혁신과 비용 효율화를 동시에 달성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확장성과 유연을 기반으로 더욱 강력한 플랫폼으로 발전시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