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피소프트, 모든 프린터·복합기 적용 가능한 '범용 무인 프린팅 솔루션' 선봬

사진유피소프트 제공
[사진=유피소프트 제공]

‘프린트카페’ 운영사인 ‘유피소프트’가 클라우드 프린팅 시스템(특허 제 10-2131978호) 보유 기술을 적용, 모든 제조사의 프린터·복합기를 무인 운영 가능한 ‘유피솔루션’을 선보였다.

앞서 무인 프린팅은 제조사, 프린터, 복합기에 따라 호환성 문제로 인해 무인 솔루션 설치가 불가능했다. 그러나 ‘유피솔루션’은 제조사와 모델에 관계없이 모든 복합기를 무인 프린팅이 가능하도록 만든 솔루션이다.

이는 유피소프트가 보유한 특허를 기반으로 클라우드 환경에서 무인 프린트를 구현한 새로운 개념의 솔루션으로, 2022년 9월 개발을 시작해 삼성전자 공식 파트너사로서 글로벌 수준의 품질, 보안성, 안정성을 모두 충족하며 약 3년간의 연구·개발 끝에 완성됐다.

특히 현재 출시 중인 모든 무인복사기는 최신 기기임에도 불구하고, 토익·토플·학교증명서 등 주요 자격증 기관의 보안과 전용 뷰어 제한으로 인해 출력이 불가능했다. 하지만 ‘유피솔루션’ 출시로 ‘유피솔루션’이 탑재된 모든 복합기에서 자격증 출력이 가능해졌다.

또한 USB 소지가 필요 없는 스캔 저장 기능과 직관적인 UI/UX를 갖췄으며, 유피소프트가 자체 개발한 ‘유피팩스’ 시스템까지 탑재해 별도 사이트 접속 없이도 팩스 전송과 수신 확인이 가능하도록 했다.

현재 ‘유피솔루션’은 프린트카페 매장에서 순차적으로 설치 중이며, 기 판매한 신형 복합기의 경우 전량 무상으로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유피소프트 관계자는 “유피솔루션 개발로 프린터·복합기의 하드웨어를 제외한 모든 분야에서 자체 기술력을 보유하게 됐다”며 “다양한 프린터와 복합기에 탑재 가능하기 때문에 새로운 시장 개척의 전환점이 될 것이며 이를 통해 기존 기술 한계를 극복하고, 전세계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한 범용 무인 프린팅 기술로 해외 진출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