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린대, 제15회 선린 창업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 최우수상은 기승전UP팀이 차지

선린 창업경진대회 시상식 장면 사진선린대학교
선린 창업경진대회 시상식 장면. [사진=선린대학교]
 
선린대학교는 지난 11일 오후 7시 믿음관 앞 특설무대에서 ‘제15회 선린 창업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창업경진대회는 교내 총 14개 팀(35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대구 청년창업사관학교 박삼권 교수를 비롯한 외부 창업 전문가의 서류 심사, 발표 심사를 통해 창의성, 실현 가능성, 시장성, 발표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종 5팀이 선정됐다.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은 ‘스프링 리트렉터 구조가 적용된 수액 라인 정리 기구 : Line Tidy-R’의 아이템으로 '기승전UP팀'이 △우수상 '근본있조팀' △ 우수상 '널스링크팀' △장려상 'SAS팀' △장려상 '창창하조팀' 등이 선정됐으며, 최우수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만원 등 수상자 전원에게 상장과 상금이 수여됐다.
 
대상을 수상한 기승전UP팀 대표 신자민 학생은 “대회 준비 과정에서 학교의 창업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디어를 발전시킬 수 있었고, 여러 차례 멘토링을 통해 사업성을 더욱 구체화하여 값진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며 “학교와 멘토님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곽진환 총장은 축사에서 “이번 경진대회는 학생들의 창의성과 도전 정신을 확인할 수 있었던 뜻 깊은 자리였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실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선린대학교는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과 RISE(지역혁신중심대학 지원체계) 사업 등 정부 재정지원사업을 기반으로 교내 창업동아리 운영, 창업 특강,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체계적으로 운영하며 학생들의 창업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