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GGGF] 김병기 "AI 성과, 국민 모두 누려야…가짜 뉴스도 대비"

  • 아주경제신문 주최 글로벌 포럼(2025 GGGF) 축사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4일 GGG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4일 오후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인공지능 아니면 죽음(AI or Die)'이라는 주제로 열린 '제17회 착한 성장, 좋은 일자리 글로벌포럼(2025 GGGF)'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김병기 원내대표실]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인공지능(AI) 혁신의 성과를 국민 모두가 누리는 방안과 가짜 뉴스, 딥페이크 등 윤리적 문제에 대한 준비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24일 오후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2025 GGGF(Good Growth Global Forum)'에서 "대한민국은 AI 경쟁에 필요한 디지털 인프라와 반도체 이 분야에서 세계적인 역량을 가지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번 GGGF의 포럼 주제가 'AI or DIE'인 것을 언급하며 "인공지능 도입이 생존을 좌우하는 시대적 흐름 속에서 우리가 직면한 도전과 기회를 상징하는 주제"라고 말했다.

이어 "이 자리가 그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지혜가 모이는 귀중한 논의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며 "국회도 입법과 정책을 통해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약속했다.

끝으로 "제17회 착한 성장, 좋은 일자리 글로벌 포럼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대한민국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경제 성장을 위해 17년간 포럼을 이끌어 주신 곽영길 아주뉴스코퍼레이션 회장님과 임직원 여러분, 그리고 준비에 힘써 주신 사단법인 글로벌 경제재정연구원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