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연두',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 아누가 2025 '혁신 제품' 선정

  • 유기농 고추장·완두간장·김치앳홈 등 K-소스 라인업 선보여

샘표 연두 사진샘표
샘표 '연두' [사진=샘표]

샘표의 100% 식물성 콩 발효 맛소스 '연두'가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 '아누가(ANUGA) 2025'에서 혁신 제품으로 선정됐다.

4일(현지시간) 개막해 8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이어지는 이번 박람회에는 전 세계 100여 개국 8,000여 개 기업이 참가했다. 샘표는 이번 행사에서 'No.1 Korean Sauce & Gochujang Manufacturer'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전통 발효 기술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K-소스 제품을 집중적으로 선보였다.

'연두'는 샘표가 70여 년간 축적해온 콩 발효 기술을 바탕으로 만든 식물성 조미소스로, 육류나 해산물 성분을 전혀 사용하지 않으면서도 깊은 감칠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아누가에서 100% 순식물성 조미소스로서의 독창성과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인정받아 '혁신 제품'으로 선정됐다.

샘표는 '연두' 외에도 유기농 고추장, 완두간장, 김치앳홈(Kimchi@Home)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유기농 고추장은 스페인 알리시아 재단과 공동 연구를 통해 짠맛과 매운맛의 균형을 조절하고 발효 콩의 풍미를 극대화한 제품이다. 글루텐 프리·비건·논지엠오(Non-GMO) 등 글로벌 트렌드에 맞춘 특징으로 해외 바이어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완두간장과 DIY 김치 키트 '김치앳홈' 역시 한식의 조리 편의성과 확장성을 높인 제품으로, 현지 소비자들이 일상에서도 간편하게 K-소스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샘표 관계자는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에서 연두가 혁신 제품으로 선정된 것은 한국의 콩 발효 기술이 세계 시장에서도 통한다는 의미"라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맛으로 K-소스의 경쟁력을 넓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