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아카데미에서는 △인공지능(AI) 신용평가모델 개발의 핵심 원리 △비식별 금융데이터 실습 △최신 AI 기술의 금융 현장 적용 사례 △AI 에이전트와 사내 AI OS 내재화 사례 등을 다룰 예정이다. 특히 이번 3회차에는 PFCT가 자체 개발한 사내 AI OS 와 AI 에이전트 등 최신 AI 기술 트렌드를 다루는 세션이 새롭게 추가됐다.
PFCT는 금융산업의 혁신을 이끌 차세대 AI 금융기술 인재를 직접 발굴하고 양성하기 위해 올해 1월부터 연 2회 ‘AI 신용평가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이는 국내 유일 AI 신용평가 기술을 5일간 집중적으로 배우는 실무형 교육 과정이다. 참가비도 전액 무료다.
이번 아카데미는 내년 1월 19일부터 1월 23일까지 5일간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PFCT 본사에서 진행된다. 교육 기간 전일 참여가 가능한 학부생 및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재균 PFCT 금융비즈니스 솔루션 사업총괄(CBO)는 “PFCT는 금융 산업의 혁신을 압도적 역량으로 함께 만들어갈 인재를 성장시키는 데 가치를 두고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며 “AI 기술과 금융 혁신에 열정을 지닌 우수한 인재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르포] 중력 6배에 짓눌려 기절 직전…전투기 조종사 비행환경 적응훈련(영상)](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4/02/29/20240229181518601151_258_16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