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주차 신간도서

   
 
 

2010~2020 대한민국 미래지도
한국비즈니스 저/ 리더스하우스

부동산 투자의 성패는 해당 지역과 개발 프로젝트에 대한 정보를 얼마나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는지에 따라 좌우된다. 이 책은 부동산 투자에 있어 가장 핵심이 될 만한 프로젝트 개요에 대한 분석과 현실에 가깝게 구현된 조감도까지 수록해 독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여기에 부동산 가치에 영향을 미치는 도로와 철도망 등 전국에 걸쳐 조성된 교통기반 시설에 대한 정보가 더해져 소개된다. 각 지구별 특장점을 통해 독자들로 하여금 투자 포인트를 어디서 찾아야 하는지 안내해준다. 


   
 
 

상호와 브랜드의 엄청난 비밀
조현아 저/ 광미

‘이름을 잘 지어야 성공한다’는 ‘이름’에 얽힌 저자의 세 번째 책이다. 기업들이 브랜드네이밍에 관심과 투자를 아끼지 않는 것은 좋은 상호가 불러오는 좋은 느낌이 사람들에게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저자는 국내외 대표 기업의 브랜드 명을 음양오행을 통해 설명한다. 삼성은 금의 기운이 강하다. 전자제품 등의 첨단 산업이 바로 이 쇠의 기운으로 나타나는데 저자는 이것이 전자산업 부문 세계 1위로 성장한 것과 무관하지 않다고 본다. 



   
 
 

일본 제국은 왜 실패하였는가?
노나카 이쿠지로 외 5명/ 박철현 역/ 이승빈 감수/ 주영사

일본의 학자 6명이 과거 일본군이 미드웨이 해전과 과다라날 전투를 계기로 결국 1945년 패망한 원인을 분석했다. 일본에서 84년 발간된 이래로 일본인들 사이에서는 반드시 읽어야 하는 고전으로 자리 잡았다. 인맥으로 뭉친 조직 구조와 개인 중심의 조직 통합 등으로 조직 혁신의 원칙에 어긋났던 상황을 분석한다. 일본군의 패망 원인을 분석하면서 어떤 조직이 성공하고 살아남으려면, 경쟁력을 갖추려면 어떤 원칙을 살려야 하는지를 말한다.  

아주경제= 정진희 기자 snowway@ajnews.co.kr
(아주경제=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