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아제약, 어린이 성장부진 개선제 키드업정 출시


   
 
 
조아제약은 입맛이 까다로운 아이들의 영양불균형을 해소해주고 감기나 각종 질병 등으로 인한 성장기 어린이들의 성장부진을 개선해주는 '키드업정'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제품에는 성장기 어린이들의 필수영양성분을 보조하고 식욕부진을 개선시키는 오로트산시프로헵타딘과 조혈 작용 및 신경기능유지에 도움을 주는 시아노코발아민, 뼈를 단단하게 하고 지방산을 에너지로 바꾸는데 도움을 주는 DL-염산카르니틴, 신진대사를 원활히 해주는 필수 아미노산인 L-리신염산염 등이 함유돼 있다.

의사의 처방전없이 약국에서 구입가능한 일반의약품으로 연령별 정해진 용량에 따라 식전에 복용한다. 또 분홍색 딸기맛으로 해, 달, 별 모양이 정제에 새겨있어 복용시 재미를 주었다. 물없이 간편하게 씹어먹을 수 있는 키드업정은 120정이 기본단위.

한편 식욕부진은 정신적 또는 신체적 장애로 인해 식욕이 떨어져 음식물을 제대로 섭취하지 못하는 상태를 말하는데 이 같은 식욕부진이 지속되면 영양불균형과 영양실조 등을 초래해 성장부진과 인체의 면역기능의 저하와 각종 질환의 발병을 촉진할 수 있어 그 중요성이 증가되고 있다.

따라서 국내 성장부진 개선제 및 식욕촉진제 시장 규모도 30억원대(2007년 기준)에서 최근 인구 고령화에 따른 노인층 증가와 성장과 식욕 부진 어린이들이 늘어나면서 전체 시장도 점차 커질 전망이다.

아주경제= 최용선 기자 cys4677@ajnews.co.kr
(아주경제=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