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쏘울이 앤디 워홀을 만나면?”

  • - 쏘울에 앤디 워홀의 작품 입힌 ‘앤디 워홀 아트카’제작

   
 
'쏘울 앤디워홀 아트카' 시승단 모집/기아차 제공

기아차의 디자인 아이콘 쏘울(SOUL)과 팝아트의 제왕 앤디 워홀(Andy Warhol)이 만난다.

기아자동차는 내달 12일부터 내년 4월 4일까지 서울시립미술관에서 열리는 ‘앤디 워홀의 위대한 세계(Andy Warhol, The Greatest)’ 전시회를 후원하고, 앤디 워홀의 작품을 입힌 ‘앤디 워홀 아트카’를 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앤디 워홀의 작품을 차량에 입히는 건 국내 자동차 업계에서 '쏘울'이 처음이다.

기아차는 또한 고객들이 ‘쏘울 앤디 워홀 아트카’를 직접 시승할 수 있는 행사도 마련했다.

‘쏘울 앤디 워홀 아트카 시승단 모집 이벤트’는 쏘울에 대한 퀴즈 이벤트 정답자 중 추첨해 매달 15명에게 한 달간의 시승기회를 제공한다.

또  ‘쏘울 앤디 워홀 아트카 홍보 블로거 모집 이벤트’는 게시판에 앤디 워홀 아트카 시승 희망 이유 등의 사연을 남기면 심사를 거쳐 4개월간 앤디 워홀 아트카를 시승할 수 있는 기회와 매월 10만원 상당의 유류상품권을 제공한다.

운전면허를 소지한 수도권(서울/인천/경기) 거주자는 누구나 오는 13일까지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당첨자는 12월 15일 인터넷 홈페이지에 발표한다.
   
기아차 관계자는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인의 디자인 아이콘으로 부상한 쏘울이 팝아트의 거장 앤디 워홀과 만나 새로운 예술을 창조할 것”이라며 “예술적 감성과 개성이 돋보이는 쏘울 앤디 워홀 아트카를 통해 디자인 기아(Design Kia)를 더욱 널리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아주경제= 이정화 기자 jhlee@ajnews.co.kr
(아주경제=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