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VY리그 부럽지 않다"…유기농업 MBA 특별과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0-01-13 15: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국립 한국농수산대학은 14일부터 16일까지 우리쌀의 친환경 자원 순환형 생산모델과 생산비용 걸감을 동시에 확보하기 위해 '벼농사 유기농업 MBA 특별과정'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MBA 과정은 유기농 쌀의 생산비용을 낮추면서 안정적으로 재배 생산하는 방안을 찾기 위해 전국에서 유기농 쌀을 전문적으로 재배 생산해 온 전업농 20여명이 참석해 획기적인 벼농사 유기농 노하우 사례 발표와 토론회를 실시한다.

특히 전국에서 수년간 유기농법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온 전업농가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최고 생산 기술 메뉴얼도 만들어 낼 계획이다.

이번 과정은 전국의 많은 농가들이 적용하는 유기농법인 우렁이농법, 쌀겨농법, 무항생제 축산분뇨 액비이용기술, 녹비작물재배기술에 대한 토의 및 현장시연회 등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유기농법의 근원적인 문제점과 개선 방안을 모색하고 MBA 특별과정에 대한 연구회를 결성한다.

또한, 벼농사 유기농업 및 친환경 농업 유용 농자재 전시 소개 및 천연비료, 천연농약 만드는 방법, 무항생제 축산분뇨 액비 등에 대한 현장시연회도 실시한다.

한국농수산대학 김양식 총장은 "벼농사 유기농업 MBA 특별과정은 유기농 쌀의 생산비용을 줄이고 품질을 높여 농업소득을 늘리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이와 같은 벼농사 가치혁신을 통해 우리 쌀의 국내외 경쟁력도 높여 갈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아주경제= 김선국 기자 usese@ajnews.co.kr
(아주경제=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