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는 국내외 생태탐방, 환경 이슈 교육, 해외 자원봉사 등에 참가할 '2010 에코 다이나믹스 청소년 원정대'를 모집한다. 참가신청은 펀키아 홈페이지(www.funkia.kr)에서 받는다. 도전과 열정을 가진 15~19세(1992.1.1 ~ 1996.6.30 출생) 남녀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
(아주경제 김병용 기자) 기아자동차가 녹색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 인재를 위한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기아차는 12일 국내외 생태탐방, 환경 이슈 교육, 해외 자원봉사 등에 참가할 '2010 에코 다이나믹스 청소년 원정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참가신청은 이달 31일까지 펀키아 홈페이지(http://www.funkia.kr)에서 하면 된다. 도전과 열정을 가진 15~19세(1992.1.1 ~ 1996.6.30 출생) 남녀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기아차는 11월 중 서류전형, 면접 및 체력테스트 등을 거쳐 최종 25명의 에코 다이나믹스 청소년 원정대를 선발한다.
최종 선발된 원정대원들은 △환경 관련 주요 이슈 교육 프로그램 △친환경차 및 에코드라이빙 체험 프로그램 △백두대간, 말레이시아 사락왁 국립공원 등 국내외 생태 지역 탐방 △해외 현지 자원봉사 활동 등에 대한 참가기회가 제공된다.
기아차 관계자는 "기아차는 에코 다이나믹스 청소년 원정대를 비롯해, 다양한 성장세대를 대상으로 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글로벌 미래인재 양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코 다이나믹스 청소년 원정대는 한국글로벌재단,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가 공동 주관하고, 세계孝문화본부, 국립공원관리공단, 환경부가 후원하고, 버그하우스코리아가 협찬한다. 자세한 내용은 펀키아 홈페이지(http://www.funkia.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ironman17@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