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저 전문지 '트래블 앤드 레저(Travel and Leisure)'가 미국 35개 도시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시카고는 스카이라인 및 도시 경관 부문에서 뉴욕(2위)과 샌프란시스코(3위), 시애틀(4위), 호놀룰루(5위) 등을 누르고 1위에 올랐다.
시카고는 비즈니스 호텔 부문에서도 뉴욕(2위), 워싱턴 D.C.(3위), 휴스턴(4위), 샌프란시스코(5위)에 앞서 1위를 차지했다.
시카고 언론이 가장 열광한 항목은 '피자'였다. 시카고는 피자를 놓고 오랜 자존심 대결을 벌여온 뉴욕(2위)을 누르고 미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피자가 있는 도시로 인정을 받았다. 피자 부문 3위는 로드아일랜드주 프로비던스, 4위는 필라델피아, 5위는 조지아주 사바나였다.
박물관 및 갤러리 부문에서는 평가 점수 5점 만점에 평균 4.90을 받은 워싱턴 D.C.가 단연 1위였고 뉴욕, 시카고, 뉴멕시코주 산타페, 샌프란시스코 등의 순으로 그 뒤를 이었다.
극장 및 예술공연 부문 1위는 뉴욕이었고 그 다음은 프로비던스, 시카고, 샌프란시스코,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 순이었다.
뉴욕은 고급 쇼핑가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쇼핑부문 2위는 라스베이거스, 3위는 시카고, 4위는 LA, 5위는 샌프란시스코 등이었다.
/ 시카고=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