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소셜네트워크게임 '무림대전' 선보여

(아주경제 윤태구 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다음 카페를 통해 커뮤니티형 소셜네트워크게임(SNG) ‘무림대전’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무림대전은 다음 카페 전용으로 개발된 게임으로 기존 소셜게임이 개인이나 친구 등 이용자 간 관계에 중점을 두었는데 반면 커뮤니티 단위로 게임을 즐길 수 있어 카페를 기반으로 서로 재미있고 즐겁게 친목을 쌓을 수 있도록 했다.

다음은 지난 1월 다음 카페 내에 소셜게임 ‘아크로폴리스’를 시작으로 ‘Go! 마이농장’, ‘마이킹덤’ 등을 차례로 선보이며 카페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소셜게임의 하루 이용자수(DAU)가 평균 3만명 선에 이르고 있으며 인기 게임인 경우 최대 5만명을 넘어서는 등 높은 수치를 기록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무림대전은 향후 모바일로도 제공,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을 통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최근 일본의 게임온과 제휴를 맺은 다음은 무림대전을 일본과 해외 SNS에도 론칭할 계획이다.

송세정 다음 커뮤니티 본부장은 “무림대전은 한국형에 적합한 ‘단체’라는 개념을 적용한 최초의 소셜게임으로, 이용자들이 카페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즐기면서 소셜게임의 진정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핵심”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셜게임을 통해 이용자들이 다음 카페에서 더 큰 즐거움을 찾을 수 있도록 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