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리쌍 [사진=정글엔터테인먼트] |
리쌍은 정규 앨범 발매에 앞서 지난 16일 발표한 선공개곡 'TV를 껐네···'로 국내 모든 음원 사이트 차트를 퍼펙트 올킬시키며 '리쌍' 신드롬을 이끌었기에 이번 정규 앨범에 대한 팬들의 기대가 높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인 '나란 놈은 답은 너다'는 이별 후 초라해지는 남자의 마음을 공감할 수밖에 없는 진솔한 가사와 리쌍 특유의 감각적인 멜로디로 풀어낸 곡으로 화려하게 펼쳐지는 오케스트라와 잔잔히 깔리는 피아노 선율, 곡 후반부에 울려 퍼지는 구슬픈 하모니카 등 다양한 음향들의 절묘한 조화가 이뤄져있다.
또한 피처링으로 참여한 하림의 짙고 풍부한 중저음 보이스 또한 곡의 매력을 극대화시키고 있다.
관련기사
앞서 예고한 바와 같이 리쌍의 이번 앨범에는 t윤미래, 백지영, 10cm, 하림, 개코, 정인, 강산에, Bizzy, 국카스텐, 윈디시티, B-Free 등 국내 최정상 뮤지션들이 참여해 그 이름에서부터 엄청난 위엄을 과시하고 있다.
'미친 인맥 릴레이 쇼'에 이어 다시 한번 '미친 피처링 라인업'을 자랑하고 있는 리쌍은 이들과의 작업을 통해 단순한 콜라보레이션에 그치는 것이 아닌 새로운 장르를 창조해 내 듯 광대하고 퀄리티 넘치는 음악을 선보이고 있다.
한편, 오는 25일 7집 'AsuRa BalBalTa(아수라발발타)'를 발매함으로 본격적인 7집 앨범 활동에 돌입하는 리쌍은 11월 4일부터 사흘간 AX-Korea에서 '리쌍극장'이라는 타이틀로 첫 단독 콘서트를 가질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