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부동산 정보업체 부동산써브에 따르면 다음주 전국 분양시장에서는 청약접수 6곳, 당첨자 발표 7곳, 당첨자 계약 10곳, 모델하우스 오픈 4곳 등이 예정돼 있다.
유림E&C가 27일 부산 동구 초량동의 '로미오&줄리엣' 도시형생활주택·오피스텔의 청약 접수를 진행하며, 대우건설은 28일 경기 수원시 광교신도시 C5블록 '푸르지오 월드마크' 아파트·오피스텔의 청약을 시작한다.
29일에는 서울 강남권과 세종시 등 투자 유망 지역에서 대규모 물량이 쏟아진다. 롯데건설은 이날 서울 서초구 방배동 427-1번지 일대 방배2-6구역을 재건축한 '방배 롯데캐슬 아르떼'의 청약 접수를 실시하며, 같은 날 극동건설은 충남 세종시 1-4생활권 L2·3블록에 공급하는 '세종시 웅진스타클래스 2차'의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한양은 29일 광주 첨단과학산업단지2지구 A1블록에 공급하는 '한양수자인 리버뷰'의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일정에 돌입한다.
다음달 1일에는 포스코건설이 인천 연수구 송도동 송도국제도시 D11블록에 공급하는 '송도 더샵 그린워크 2차'의 모델하우스가 오픈한다. 같은 날 반도건설이 경남 양산시 물금읍 물금지구 46블록에 공급하는 '양산 반도유보라 4차' 모델하우스도 오픈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