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산업진흥재단 우수기관 선정

아주경제 기수정 기자=부천산업진흥재단에서 운영중인 지능형메카트로닉스(IMT) 산업혁신클러스터협의회(IICC)가 2012년 경기도 주관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경기도에서는 권역별 연관 산업혁신클러스터를 구축하고 수요지향형 정책지원을 통해 전략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17개의 산업혁신클러스터(IICC)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3월28일 경기과학기술진흥원이 주관한 2012년 산업혁신클러스터협의회(IICC) 주관기관 평가는 추진체계 및 전략, 네트워크 활동, 기업지원 활동, ‘12년도 사업계획, 산학연관 연계활동 등 종합평가로 진행됐으며, 17개 사업의 주관기관별로 IICC 운영및 발전을 위한 역할수행여부와 성과, 중장기적 방향 설정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이번 주관기관 평가에서는 부천산업진흥재단 등 3개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오는 5월29일 우수기관 포상 및 우수사례 발표를 할 예정이다.

한편, IMT-IICC는 부천산업진흥재단을 주관기관으로 2008년 8월 14일 창립돼 기계.전기.IT분야의 182개 회원사를 두고 있으며, 권역별 산학연관 네트워크를 통해 전략산업을 육성하고 있다.

부천산업진흥재단에서는 IICC와 연계한 가운데 지식경제부 광역경제권연계협력사업의 수도권 과제와 로봇부품사업화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재단은 기술개발과제 18건, 연구장비 405건, 연구개발과제 등을 지원했고, IMT분야 전문기술인력양성, 신규과제 및 기업간 협업과제 발굴을 위한 교류회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기업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