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따라 국내 대형어학원들이 잇따라 내신 관리 프로그램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온, 오프라인을 통한 관리부터 내신에 맞춘 교재 출간, 특별 강좌 개설까지 학생들의 성향에 맞춘 프로그램 강화로 내신과 영어 실력을 한번에 잡겠다는 전략이다. 다가오는 기말고사와 여름방학을 대비해 영어 내신 실력을 쌓을 수 있는 대형 어학원의 탄탄한 프로그램을 살펴본다.
◆ 정상JLS, 온∙오프라인 내신관리로 본문암기에 문법까지 한번에!
정상JLS는 영어를 모국어처럼 사용하도록 하는 몰입영어 프로그램과 함께 내신을 대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총 6파트로 구성된 프로그램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모두 활용해 학원 밖에서도 내신을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우선 온라인 프로그램을 통해 본문 암기와 서술형 문제를 학습하고 거기에 따른 취약점은 선생님과 함께 보안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스스로 본문을 암기하고 점검하는 이러한 방식을 통해 향후 내신 시험에서 비중이 높아질 서술형 문제를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한 셈이다. 정상JLS의 내신 대비 프로그램의 또 다른 차이점은 학생 별로 숙지해야 할 주요 표현과 문법을 맞춤형으로 알려줘 시험에 대한 공포심을 줄이고 자신의 실력에 맞게 공부할 수 있도록 하는 방식이다.
특히 모든 프로그램은 담당 선생님의 철저한 멘토링과 함께 내신 시험 4주 전부터 일반 수업과 순차적으로 진행, 마지막 주에는 내신에 몰입할 수 있도록 구성돼 기존 영어 학습과 병행해 내신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정상 JLS 박상하 대표는 “정상 JLS에서는 영어를 모국어와 같이 사용할 뿐 아니라 내신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학습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 수업에도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점차 내신 관리가 어려워지는 만큼 기본적인 영어 실력 향상과 함께 내신을 탄탄하게 다질 수 있도록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 3030키즈, 6권 코스북으로 중학교 내신과 NEAT 대비
3030키즈에서는 6권으로 구성된 코스북 시리즈 “슈퍼스타 잉글리쉬” 를 통해 내신과 NEAT를 함께 대비하고 있다. 슈퍼스타 잉글리쉬 시리즈는 중학교 영어 교과서에 나오는 모든 표현과 어휘를 담고 있어 교과서에서 학습한 내용을 복습하고 점검하기에 좋다. 또한 교재는 매일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화 되어 있고 스타 강사인 김지완 대표의 음성강의가 함께 들어 있어 음성강의를 통해 영어의 구조와 문법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는 강의를 들은 후 듣기, 쓰기 연습 외에 직접 말하는 연습을 할 수 있도록 해 학습과 체험을 병행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기존의 내신 학습이 교재와 함께 선생님의 지도 아래 이뤄졌다면 슈퍼스타 잉글리쉬 시리즈는 학생이 스스로 학습하고 점검할 수 있도록 해 자기주도학습을 통해 내신 대비가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 아이셀파, 중등 내신 대비 ‘내신 진도 강좌’ 오픈
천재교육은 중등대상 인터넷 강의 사이트인 ‘아이셀파’를 통해 ‘내신 진도 강좌’를 진행 중이다. 이번 내신 진도 강좌에서는 기본 단원 테스트, 오답 문제 테스트, 단원평가 성적표 제공의 3가지 단계별 평가 시스템을 적용해 철저한 복습 위주의 학습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시험 대비 프로그램인 ‘올백, 열공, 서술형 시험특강’을 오픈, 신청자들이 학습 시작일, 시험일정, 과목 등을 입력하면 스케줄에 맞게 일일 학습 일정표가 제공되고 그에 따른 개념 강의, 문제 풀이, 파이널 모의고사로 구성된 ZIP시스템을 통해 시험대비를 자기주도적으로 할 수 있는 ‘시험 특훈 개인전용 페이지’를 제공하고 있다. 내신 진도 강좌는 모두 인터넷 강의로 이뤄져 학생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원하는 시간에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어 효과적이다. 각 문제에는 강사의 상세한 풀이가 등록돼 있어 필요한 경우 언제든 제공받을 수 있다. 내신 진도 강좌에서는 천재교육 영어교재를 위주로 구성된 강좌 외에도 신사고, 능률, 두산, 지학사 등 출판사별 교과서 학습을 위한 강좌가 별도로 제공되고 있어 자신의 교과서에 맞춰 학습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 * *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