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국제교류재단, 스톡홀름 국제평화연구소 인턴십 모집

아주경제 박현주 기자= 한국국제교류재단(이사장 김우상)은 19일 재단 문화센터(수하동 미래에셋센터원빌딩 19층)에서 해외 인턴십 파견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대학원생 및 연구자들은 스톡홀름 국제평화연구소 본부에서 4~9개월 동안 인턴 및 객원연구원 자격으로 활동하면서 연구소에서 진행되는 연구 활동에 참여하고 선임연구원들의 지도 하에 자신의 연구를 수행하게 된다.

참가자는 석박사과정생 및 박사학위 소지자(또는 이에 상응하는 경력 소유자)를 대상으로 모집한다.

국제교류재단은 심사과정을 거쳐 대학원생 인턴 2~3인, 박사학위 소지 객원연구원 1~2인을 선발해 오는 9월중 스웨덴 스톡홀름 본부에 파견할 예정이다.



◆스톡홀름 국제평화연구소는?
지구촌의 전쟁과 평화, 군사관련 문제를 연구하는 세계적 권위의 싱크탱크 기관으로,국제적 갈등문제, 특히 군비관리와 군비축소에 관한 문제를 핵심 연구 분야로 하고 있다.특히, 이곳에서 해마다 발간하는 ‘군비·군축·국제안보 연감’(SIPRI Yearbook: Armaments, Disarmament and International Security)은 중립적인 입장과 객관적인 자료를 제시함으로써 유엔을 비롯한 국제기구들과 국제정치학자들 사이에서 권위 있는 자료로 널리 인용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