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공모전은 개인만의 특별한 장소를 공공장소 전시 등으로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여파주시민으로서 자긍심 제고 및 시민참여를 활성화 시키고 파주의 특별하고 다양한 장소 소개를 통해 파주시 구석구석을 알리는 계기로 삼고자 추진됐다.
파주시민의 사랑했던 순간, 행복했던 순간, 포근하고 아름다웠던 순간 등 누구에게나 오래오래 간직하고픈 참으로 소중한 기억들이 어려 있는 공간으로 학교, 도서관, 산, 강, 다리, 관광지 등 파주에 있는 장소라면 어디든지 공모 가능하다.
참가대상은 파주시민 누구나 가능하며 공모기간은 오는 21일부터 3월 22일까지 두 달간으로 특별한 장소에 대한 사진과 함께 간략한 설명을 담은 신청서를 파주시 홈페이지(PAJU싱싱 미디어 → 시민UCC → 이벤트 공모)와 이메일(pajutour@pajuro.net)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공모된 작품은 지역별 공공장소 행복센터, 관광지 등 전시 및 파주싱싱뉴스‘클릭포토’코너에도 소개될 예정이다.
시관계자는 “파주시민이 추천하는 특별한 곳” 추천을 통해 수집된 자료는 그간 잘 알지 못했던 명소의 재발견과 함께 관광업무 추진 시 소중한 자료로 활용가능 할 것으로 기대하며 홈페이지 및 각종 매체를 통해 많은 시민이 참여 할 수 있도록 홍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