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도 에너지·기후변화 정책설명회는 8개 지역에서 개최하며, 28일 서울을 시작으로 29일 부산과 대구, 30일 대전, 31일 전북과 경남, 2월 1일 광주, 4일 인천 지역에서 6일간에 걸쳐 개최된다.
이번 설명회에는 정부의 △에너지·기후변화대응 중점 추진 방향 △전력효율 향상 지원 사업 △에너지이용합리화자금지원 사업 △산업·발전부문 목표관리제 △녹색건축활성화 사업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등 주요 분야별 지원제도와 시책에 대한 상세한 안내와 함께 질의·응답 등의 시간이 마련된다.
또 이해당사자들이 주요 시책들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지자체와 합동으로 개최해 지자체의 에너지·기후변화 주요 지원정책도 함께 논의되는 장으로 마련될 것"이라며"우리나라 국가 에너지·기후변화 정책이 지자체와 함께 가는 국가·지역간 융합의 초석을 쌓는 한편, 에너지절약,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기업의 대응역량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에너지·기후변화 정책설명회 참가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에너지관리공단 홈페이지(www.kemco.or.kr)의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가까운 에너지관리공단 지역본부에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