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3구, 올해 1893가구 일반분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01-31 14: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역세권 재건축 단지, 세곡2보금자리주택지구, 위례신도시 등 물량 풍성

아주경제 김현철 기자=올해 서울 강남권(강남·서초·송파구)에서 새 아파트 1890여가구가 일반분양될 전망이다. 송파구가 일부 포함된 위례신도시에서도 3390가구가 신규 분양된다.

31일 부동산 정보업체인 부동산써브에 따르면 올해 강남·서초구에서 공급될 신규 아파트는 8개 단지, 총 6050가구다. 이 중 1893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송파구에서는 올해 아파트 신규 공급물량이 없다. 하지만 행정구역상 송파구와 경기도 성남·하남시가 포함돼 있는 위례신도시에서는 5개 사업장에서 3390가구가 분양될 예정이다.

공급 물량은 역세권 재건축 대단지, 강남 세곡2 보금자리지구, 위례신도시 등 다양하다. 강남권 진입을 노리는 수요자들이라면 올해 분양 단지에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가장 관심이 쏠리는 곳은 세곡2 보금자리지구다. 올해 하반기에 공급 예정이다. 분양 물량은 2010년에 진행된 사전 청약분(711가구)을 제외한 923가구다.

재건축 단지도 눈여겨볼 만하다. 강남구 대치동 ‘래미안 대치 청실’ 122가구(총 1608가구)와 서초구 잠원동 ‘래미안’ 126가구(843가구)를 비롯해 강남구 논현동 ‘e편한세상 논현경복’ 아파트 55가구(368가구), 서초구 반포동 ‘e편한세상 한신’ 667가구(1,487가구)가 분양 대기 중이다.

강남권 신도시인 위례신도시에는 오는 6월 현대건설(621가구)과 현대엠코(970가구)를 시작으로 7월 삼성물산(410가구), 10월 대우건설(693가구)이 분양에 계획이다. 신안도 하반기 696가구 규모의 ´인스빌´ 아파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정태희 부동산써브 팀장은 “올해 강남권 공급 물량은 역세권 재건축 대단지, 세곡2지구, 위례신도시 등 다양한 것이 특징”이라며 “강남권 진입을 원하는 수요자들은 적극적으로 청약통장을 활용해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다음은 올해 공급될 강남권 주요 분양 단지들이다.

서울시 산하 SH공사가 공급하는 세곡2보금자리주택지구도 관심 물량이다. 이번에 공급되는 물량은 3개 단지 총 1634가구 중 923가구가 공급된다. 세곡2보금자리주택지구는 남북으로 나눠져 있다. 서울지하철 8호선·분당선 환승역인 복정역, 서울지하철 3호선·분당선 환승역인 수서역을 차량으로 이용할 수 있고 분당~수서간 고속화도로, 용인~서울간 고속화도로, 분당~내곡간 고속화도로, 헌릉로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가든파이브, 이마트, NC백화점, 농협하나로마트, 삼성서울병원, 대모산, 세곡천, 탄천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삼성물산이 오는 2월 서울 강남구 대치동 610번지 일대 청실2차 아파트를 재건축한 ‘래미안 대치 청실’을 공급할 예정이다. 전용면적 59~84㎡ 규모로 총 1608가구 중 122가구를 일반분양 한다. 서울지하철 3호선 대치역과 서울지하철 3호선·분당선 환승역인 도곡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남부순환도로, 경부고속도로, 동부간선도로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롯데백화점, 이마트, 강남세브란스병원, 강남구민회관, 한티근린공원, 도곡공원, 대치유수지체육공원, 양재천, 탄천 등이 위치한다. 대치초, 대도초, 대청중, 개원중, 역삼중, 단대부고, 중대부고, 숙명여고 등의 교육시설도 인접한다.

한라건설은 5월 서울 강남구 도곡동 893-2번지 일대 동신3차아파트를 재건축한 ‘한라비발디’를 공급한다. 서울지하철 3호선과 신분당선 환승역인 양재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며 남부순환로, 강남대로, 경부고속도로 등도 이용하기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 롯데백화점, 이마트, 강남세브란스병원, 서초구청, 도곡공원, 싸리고개공원 등의 편의시설이 있으며 언주초, 은성중, 은광여고 등의 교육시설도 인접해 있다.

대림산업은 10월 강남구 논현동 276번지 일대 경복아파트를 재건축한 ‘e편한세상 논현경복’을 분양할 예정이다. 총 368가구(전용 84~113㎡) 중 55가구를 일반분양 한다. 올해 개통 예정인 서울지하철 9호선 삼정역과 분당선·서울지하철 9호선(2013년 개통 예정) 환승역인 선정릉역을 도보 5분 내로 이용할 수 있다. 봉은사로, 영동대로, 동부간선도로, 올림픽대로, 경부고속도로 등도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코엑스몰, 차병원, 강남구청, 삼릉공원 등의 편의시설이 자리한다. 학동초, 언주중, 언북중, 진선여중, 영동고, 진선여고 등의 교육시설이 가깝다.

삼성물산은 같은 달 서울 서초구 잠원동 57번지 일대 잠원대림아파트를 재건축한 ‘래미안’ 아파트 총 843가구 중 126가구를 일반분양 한다. 서울지하철 3호선 잠원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강남대로, 올림픽대로, 경부고속도로 등이 가깝다. 단지 인근에 신세계백화점, 센트럴시티, 뉴코아아울렛, 한강공원잠원지구, 잠원근린공원, 서울성모병원 등의 편의시설이 있으며 신동초, 신동중, 경원중, 신사중, 현대고, 반포고 등의 교육시설도 인접한다.

대림산업이 11월 서울 서초구 반포동 2-1번지 일대에 공급할 ‘e편한세상 한신’은 신반포한신1차 아파트를 재건축한 단지다. 전용 59~230㎡ 규모로 총 1487가구 중 667가구를 일반분양 한다. 서울지하철 9호선 신반포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반포대교, 올림픽대로, 신반포로, 경부고속도로 등의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 신세계백화점, 센트럴시티, 뉴코아아울렛, 한강시민공원, 반포종합운동장, 서울성모병원 등의 편의시설이 자리한다. 계성초, 덜위치칼리지초, 반포초, 신반포중, 반포중, 세화여중, 세화고, 세화여고 등의 교육시설도 가깝다.


수도권 분양 시장 최대어로 꼽히는 경기도 위례신도시에서는 대우건설이 10월 A2-9블록에 ‘푸르지오’를 공급할 예정이다. 위례신도시는 지구 서쪽으로 서울지하철 8호선과 분당선 환승역인 복정역을, 북쪽으로는 서울지하철 5호선 거여역과 마천역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또 서울외곽순환도로, 분당~수서간 고속화도로, 헌릉로 등도 이용하기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 가든파이브, 이마트, NC백화점, 롯데백화점, 가락농수산물시장 등의 편의시설이 자리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