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전셋값보다 싼 보금자리 수익형부동산 노려볼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03-25 17: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김현철 기자=침체된 서울 부동산시장 속에서도 유일하게 청약 인기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강남 보금자리지구에서 수익형부동산 분양 2라운드가 펼쳐진다.

강남 보금자리지구는 서울에서 마지막 남은 미개발지로 강남권 업무지구와 근거리에 위치하면서 자연환경이 뛰어나 수요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인기 청약지다. 이곳은 보금자리 시범지구가 성공리에 분양을 마친 뒤 도시형생활주택이나 보금자리 주택이 분양되고 있다. 입지여건이 좋아 시범지구 분양 당시 수십년간 부어온 청약저축 통장으로도 당첨기회를 잡기 어려웠다.

이곳에는 지난해부터 수익형 상품 공급이 시작됐다. 강남 보금자리에 공급된 수익형 상품은 분양 당시 최고 160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하고 분양 수개월 만에 80%대의 계약률을 기록하는 등 수도권 분양 한파에도 불구하고 인기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이곳에 분양을 했던 한 업계 관계자는 “신규주택이 거의 드문데다 교통과 생활여건 전반이 우수해 강남권 소형 주택의 집값 고공행진이 이어지고 있다보니 1~2억원 선에 신규 분양을 받을 수 있는 강남권의 보금자리 수익형상품에 실거주를 하려거나 세를 놓으려는 임대희망자들이 몰리면서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잠실의 전용면적 27㎡ 리센츠 아파트 매매가는 현재 3억6000여만원, 전셋값이 3억원에 육박하는데도 매물 품귀현상을 보일 정도다.

강남 보금자리지구와 함께 강남권의 인프라를 향유할 수 있는 서초 보금자리지구는 과천 우면산간 고속도로를 타고 5분도 채 안돼 서초동과 반포로 이동할 수 있다. 근거리에 위치한 경부고속도로 양재IC를 타고 분당과 동탄, 대전뿐 아니라 서울 각지로의 이동이 가능해 직장인들의 선호도가 높다. 특히 강남의 경우 대형아파트가 밀집한 탓에 전셋값만 수억원에 이를 정도로 집값 부담이 큰 지역인데다 기존 주택도 노후화가 심각해 새로 지은 집을 구하려는 젊은 직장인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최근 서초보금자리지구 내에 오랜만의 신규분양으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15일 계룡건설그룹 KR산업은 모델하우스를 열고 서초 보금자리지구 도1BL에 도시형생활주택 ‘서초 리슈빌 에스’를 분양 중이다.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와 무제한 전매 혜택을 제공하는 서초 리슈빌S는 전용 21~44㎡ 98가구로 구성된다. 우면산터널을 통해 10분만에 강남업무지구에 도달이 가능하다. 2015년 입주 예정인 삼성디자인 R&D단지와 현대자동차 연구시설이 들어서게 되면 서초구 양재동, 우면동 일대는 세계적인 R&D 클러스터로 떠오를 전망이다. 발코니 확장이 무상으로 제공되며 확장시 전용률이 최대 92%로 쾌적한 공간 활용이 가능해 직장인들과 신혼부부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강남 보금자리지구에는 현대건설, 포스코 등 대형건설사의 오피스텔 잔여물량이 남아 있다.

유탑 엔지니어링은 서울 강남 보금자리지구 2-1·2블록에 ‘강남 유탑유블레스’ 오피스텔을 분양 중이다. 지하 4층~지상 10층, 총 513실(전용 25~34㎡)로 구성되며 지하철 3호선과 분당선이 지나는 수서역이 가까워 강남 접근성이 좋다. 서울외곽순환도로, 용인서울고속화도로, 분당~내곡간 고속화도로 등 용인, 분당 등 수도권 어디든 통하는 광역교통을 자랑한다.

포스코가 7-3·4블록에 분양중인 ‘강남 더샵 라르고’는 지하 4층~지상 10층, 총 458실(전용 19~36㎡) 규모다. 천정고를 일반 오피스텔보다 40cm 높은 2.7m로 설계했고, 주방과 욕실 벽은 블루 또는 옐로운 포인트 컬러로 개성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싱크대·냉장고·세탁기·가스렌지는 몰론 전자렌지까지 풀 빌트인으로 적용했다. 또한 KTX역으로 결정된 지하철 3호선 수서역까지 5~10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현대건설은 7-11·12블록에 오피스텔 ‘강남 힐스테이트 에코’ 468실을 분양 중에 있다. 강남 힐스테이트 에코는 지하 5층~지상 10층 전용 21~34㎡ 규모로 이중 1~2인 거주에 적합한 전용 24㎡ 이하가 441실로 전체의 94%를 차지하고 있다. 인근에 KTX 수서역세권 개발, 문정법조타운, 동남권유통단지 등 개발호재가 풍부하다.

신영은 7-15블록에 ‘강남 지웰홈스’를 분양 중이다. 지하 6층∼지상 10층 2개동 691가구(전용 21∼48㎡)로 구성됐다. 용인~서울간 고속도로 헌릉IC, 동부간선도로, 자곡IC, 서울외곽순환도로 송파IC, 경부고속도로 양재IC 등 고속도로 진입도 용이하다. 계약금 10%에 중도금 60%전액 무이자로, 계약금 10%만 납입하면 입주시까지 자금 부담이 없는 것이 장점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