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시즌 본격 시작" … 나에게 맞는 요리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04-21 15: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전운 기자= 풀무원은 20일 경기도 포천시 이동면에 위치한 ‘포천 넓은마당 캠핑장’에서 캠핑족들이 참여하는 요리경연대회인 ‘2013 캠핑 먹거리에 바른먹거리를 입혀라’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캠핑족 38팀이 참가해‘우리 가족의 건강을 위한 캠핑 요리’를 주제로 요리솜씨를 뽐냈다. 특히 풀무원의 ‘잘 부서지지 않아 요리가 쉬워지는 두부’ 레시피 카드에 맞춰 두부김치쌈, 두부브리또, 두부크로케 등 다양하고 개성 넘치는 요리를 선보였다.

‘잘 부서지지않아 요리가 쉬워지는 두부’는 이름처럼 잘 부서지지 않아 기존 두부 요리는 물론이고 두부김밥, 두부국수, 두부샐러드 등 다양한 두부요리들에 제격이다.

지난 해 12월 캠핑요리 경연대회와 마찬가지로 올해에도 대회에 참여한캠핑족들이 바른먹거리를 실천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대회의 요리 재료는 풀무원 제품 및 각 가정에서미리 손질해 온 채소와 소금, 후추 등 기본양념을 사용하도록 했으며,화학조미료 사용은 엄격히 금지했다.

특히 쇠고기나 돼지고기 같은 레드 미트 대신 열량이 낮고 단백질이 풍부한 닭고기와 생선살, 오리고기등의 화이트 미트를 사용하도록 한 점도 눈길을 끌었다.

요리 평가 기준은 건강성, 독창성, 심미성등 세 가지 기준으로 평가했다. 수상팀에는 건강 라면으로 인기몰이 중인 ‘자연은 맛있다 꽃게탕면’ 1박스씩이 증정됐다.

한편 오는 27일에는 충청북도 충주에 위치한 ‘참살이학교 캠핑장’에서 캠핑요리 경연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