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윤태구 기자=현대자동차는 대한축구협회, 국가대표 공식 서포터즈 붉은악마 및 국가대표 공식 후원사인 다음커뮤니케이션과 함께 ‘2014 브라질 월드컵 국가대표 승리기원 슬로건’을 공모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슬로건은 2014 브라질 월드컵 공식후원사인 현대차의 월드컵 마케팅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붉은 악마 등 주요 월드컵 관련 단체들의 공식 슬로건으로 사용된다.
또한 선정된 슬로건은 공식 응원가 및 대형 통천 퍼포먼스 등에 활용되며 대회기간 중 전세계 축구팬들에게 노출될 예정이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이번 슬로건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다음달 5일까지 현대차, 영현대 및 붉은악마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을 통해 20자 내외의 한글 또는 영문 슬로건을 작성해 응모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 현대차 홈페이지 www.hyundai.com 참조)
현대차와 붉은 악마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응모작 중 심사를 거쳐 최종 당선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이란과의 국가대표 월드컵 예선 최종전이 열리는 다음달 18일 울산 문수축구경기장에서 최종 공식 슬로건을 발표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슬로건 당선자 1등(1명)에게는 브라질 월드컵 한국전 1경기 관람권과 함께 항공권 및 숙박권이 각 2장씩 제공되며 2등(2명)에게는 브라질 월드컵 한국전 1경기 관람권과 항공권이 각 1장씩 제공된다.
이 외에도 현대차는 공모전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제주 해비치호텔 숙박권(5매) 및 커피음료 기프티콘(365매)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국가대표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2014 브라질 월드컵에서도 온 국민이 함께 즐길 수 있길 기대한다”며 “다채로운 국내외 월드컵 마케팅에 활용되는 대표적인 슬로건인 만큼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한편 현대차는 FIFA 자동차 부문 공식 후원사로서 FIFA와 2014년 브라질 월드컵에 이어 2018년과 2022년 월드컵까지 후원을 연장하는 계약을 맺고 글로벌 축구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위상을 강화해나가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