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커머스란 디지털 방송을 보면서 TV와 리모컨으로 상품 정보를 검색하고, 구매와 결제까지 할 수 있는 양방향 데이터 방송 서비스를 말한다. 아이디지털홈쇼핑 측은 기존 ‘i-digital 홈쇼핑’ 채널을 개편하면서 새로운 서비스에 어울리는 미래지향적이고 참신하면서도 TV를 통한 쇼핑의 즐거움과 편리함이 느껴지는 이름을 공모한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는 새로운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전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 홈페이지(www.tbroad.com)를 통해 채널명과 그 의미를 간략히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T-커머스 채널명 공모전 참가자 가운데 최우수작 1명을 선정해 최신형 아이패드를 상품으로 증정하고, 우수작 5명에게는 도서상품권 5만원, 참가상 1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영화예매권 2매를 제공한다. 선정된 채널명 중 중복안이 있을 경우 추첨으로 수상자를 결정한다. T-커머스 채널명 공모 선정 결과는 7월 29일 공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선정자 이메일로도 개별 통보된다.
아이디지털홈쇼핑은 이번 개편을 통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T-커머스 서비스 활성화를 주도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디지털 케이블방송에서뿐만 아니라 IPTV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해 향후 보다 다양한 플랫폼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아이디지털홈쇼핑 김형준 대표는 “새롭게 오픈하는 T-커머스 채널이 고객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서비스의 이름을 결정하는 첫 이벤트에 미래의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오는 9월 오픈을 목표로 준비에 박차를 기하고 있는 만큼 완성도 있는 서비스로 TV를 통한 쇼핑의 새 지평을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