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SK C&C는 3일 와두드 모하메드 압둘 방글라데시 국회 ICT상임위원장과 카말 우딘 아메드 정통부 차관보 및 ICT 상임위 소속 국회의원 등 정부인사 3명이 본사를 방문했다고 이 날 밝혔다. 사진은 정철길 SK C&C 사장(우측에서 세번째)과 와두드 모하메드 압둘 방글라데시 국회 ICT상임위원장 (좌측에서 세번째)이 간담회를 마치고 SK C&C 본사에서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제공=SK C&C] |
이 날 카말 우딘 아메드 방글라데시 정통부 차관보 및 ICT 상임위 소속 국회의원 등도 참석했다.
정사장은 이 자리에서 SK C&C가 수행중인 ‘방글라데시 정부네트워크(BanglaGovNet) 구축사업’의 성공적 완수 및 추가사업에 대한 방글라데시 정부의 관심과 협조를 요청했다. 또한 방글라데시 국가경쟁력 제고를 위한 신뢰할 수 있는 IT파트너가 될 것을 약속했다.
ICT 및 전자정부 기술역량이 대한민국 경제발전의 중요 동력임을 강조하고 정치, 경제, 문화발전을 위한 전자정부 인프라 투자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설명했다고 SK C&C측은 설명했다.
SK C&C가 지난 11월 수주해 현재 수행중인 ‘BanglaGovNet 구축사업’은 방글라데시 중앙부처와 산하 행정기관 전체를 백본 네트워크로 구성하고 전자정부 전용 광케이블망과 전송망, 인터넷망 등을 포괄하는 국가 기간전산망 구축 사업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