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프리미엄 청소기 ‘모션싱크’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06-20 14: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민첩한 회전성·뛰어난 안정성·유연한 이동성의 모션싱크 디자인<br/>사이클론포스 멀티 신기술로 오래 지속되는 강력한 흡입력

삼성전자가 20일 기술력과 디자인 능력을 총망라한 새로운 종류의 프리미엄 청소기 ‘모션싱크’를 출시했다.

아주경제 이혜림 기자= 삼성전자는 20일 기술력과 디자인 능력을 총망라한 새로운 종류의 프리미엄 청소기 ‘모션싱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모션싱크’는 ‘나와 청소기의 움직임(Motion)이 하나로 싱크로나이즈(synchronize)된다’는 의미다. 완벽한 움직임을 제공해 사용자가 자동차를 운전하듯 경쾌하고 즐겁게 청소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가볍고 부드럽게 움직이는 최적의 청소기를 위해 민첩한 회전성과 뛰어난 안정성, 유연한 이동성을 구현한 ‘모션싱크 디자인’을 적용했다.

삼성청소기 ‘모션싱크’는 기존 청소기와는 전혀 다르게 본체와 바퀴가 따로 움직이는 ‘본체회전’ 구조로 방향 전환시 힘들지 않고 사용자가 이끄는 대로 민첩하게 회전한다.

바퀴의 윗 부분이 안쪽으로 향하는 ‘피라미드 구조의 캠버드 휠’을 채용해 급작스런 방향 전환에도 중심을 잃고 뒤집어지거나 넘어지지 않고 마치 레이싱 카처럼 빠르면서도 안정적으로 움직인다.

특히 바퀴를 기존 제품보다 약 40% 이상 크게 설계해 카펫을 청소할 때나 문턱을 넘어가야 할 때 적은 힘으로도 가볍게 잘 굴러가도록 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또한‘모션싱크’는 기존의 사이클론포스 기술을 업그레이드해 강력한 흡입력과 지속성을 강화했다.

‘모션싱크’는 사이클론 기류를 형성해 강력한 흡입력으로 먼지를 말끔히 빨아들이고 ‘큰 먼지방’과 기존 대비 2배 늘어난 14개의‘미세 먼지방’에서 강한 원심력을 이용해 2번에 걸쳐 먼지와 공기를 분리시킨 후 깨끗한 공기만을 배출한다.

먼지를 한 번 더 잡아주는 ‘헤파필터’, 냄새를 제거하는 ‘활성탄’과 ‘제올라이트’, 항균기능의 알러지필터 등 4중 필터를 채용해 먼지는 물론 냄새·진드기·곰팡이 등을 99.95% 까지 잡아내 실내를 쾌적하게 만들어 준다.

이 밖에도 탁월한 제균·항균성능을 갖춰 세계적 권위의 영국 알레르기협회(BAF)로부터 집먼지진드기·애완견·꽃가루·곰팡이균 등에 의한 알레르기 발생의 예방효과를 인증받았다.

한편 삼성전자는 ‘모션싱크’의 무상보증기간을 5년으로 늘려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엄영훈 부사장은 “모션싱크는 기존의 청소기를 모든 면에서 압도하는 삼성의 기술이 총집약된 혁신적인 청소기”라며 “특히 모션싱크 디자인은 이전에 경험할 수 없던 움직임으로 소비자에게 청소의 편리함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