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경기도 고양시사회복지협의회는 고양시민 복지나눔 1촌 맺기를 통해 지난달 29일 고양시 테마동물원 쥬쥬로부터 관람객들과 함께 모아온 후원모금액 500만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금은 가정의 달인 5월을 기념하여 지난 2년간 테마동물원 쥬쥬를 방문한 관람객들이 모아 준 1백3만9,567원과 동물원 측에서 자체적으로 후원한 3백96만433원이 모아져 마련되었다.
전달된 후원금 전액은 고양시민 복지나눔 1촌 맺기 배분결정에 따라 고양시 내 한부모 가족의 아동학습지원비로 지원될 예정이며, 각 동 주민센터를 통해 추천된 50가정에게 각각 일십만원씩 전달된다.
특히 이번 후원금 전달은 이전과는 달리 관람객들이 함께 나눔을 실천하며 소중한 사랑을 나누었기에 그 의미를 더욱 뜻 깊게 했다.
테마동물원 쥬쥬는 고양시민 복지나눔 1촌 맺기에 동참하며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동물원 자체에서 “아름다운 나눔, 힐링데이”를 지정하여 매월 2회 고양시 취약계층 100명씩 연간 약 2,400명을 무료로 초청하는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고양시사회복지협의회 이재근 사무국장은 “이번 가정의 달 기부캠페인과 같이 지역사회의 저소득 소외계층이 필요한 도움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관내 시민들과 기업들 사이에서 다양한 나눔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해 본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