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7월 7일 제9회 영덕로하스해변전국마라톤 대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06-26 18: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난해 개최된 제8회 영덕로하스해변전국마라톤 대회. [사진제공=영덕군]

아주경제 최주호 기자=영덕군(군수 김병목)이 주최하고 영덕군육상경기연맹(회장 이규식)과 (사)마라톤이 공동주관하는 ‘제9회 영덕로하스해변 전국마라톤대회’가 오는 7월 7일 일요일 오전 8시 병곡면 고래불해수욕장에서 전국 달림이들의 힘찬 레이스로 펼쳐질 예정이다.

올해 9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올해 2월부터 전국 마라톤 동호회 및 전국 지자체 동호회를 중심으로 대대적인 홍보를 통해 온라인・현장접수를 하고 있으며, 대회 당일에는 약3,000명의 참가인원이 전국 최우수 해수욕장인 영덕군 병곡면 고래불해수욕장에 모여 환상적 코스의 명품 해변길을 힘차게 달릴 예정이다.

특히 이번 대회는 경기종목을 5km, 10km, Half, 42.195km로 구분하고 특별이벤트로 동호회별 단체대항전(Half, 6인1조)이 펼쳐지며, 영덕군에서는 종목별 참가선수들에게 고급 스포츠고글(5km, 10km, Half, 42.195km), 완주메달, 사진기록증 등 다양한 기념품을 제공한다.

또한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국내 관광지’ 100선 중 네티즌 평가 12위에 빛나는 영덕 블루로드 등 전국 최우수 마라톤코스를 배경으로 전국최고의 대회로 정착될 수 있도록 단체참가자들에게는 동호인부스와 전국 각 지역별로 대회장까지 왕복셔틀버스 운영, 최다인원참가 단체상 등 다양한 특전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식전행사공연(에어로빅댄스 등), 편의서비스 제공(무료음료, 건강 체크, 무료사워시설 제공), 음악분수 공연, 푸짐한 먹거리 제공 등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영덕군 관계자는 “전국 지자체마다 개최하는 마라톤대회가 급속적으로 증가추세에 있어 참가선수 모집이 쉽지 않으나, 영덕로하스해변 전국마라톤대회는 올해로 제9회째를 맞이하여 탄탄한 대해운영과 참가자 및 응원객들에 대한 다양한 편의시설 제공과 함께 전국적으로 이름 높은 관광명소인 ‘영덕 블루로드’를 마라톤 코스로 삼아 아름답고도 환상적인 바닷길을 달릴 수 있어서 아주 인기가 좋아 더 많은 전국 달림이들이 함께 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