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3/07/18/20130718000372_0.jpg)
보령은 여름에만 해도 매년 1천만명의 관광객이 찾고 있는 국내 최고의 휴양지다. 보령의 여러 명소 중에서도 보령8경을 돌아보는 것이 가장 일반적이며 만족도가 높은 코스다.
보령 1경 ‘대천해수욕장’을 비롯해 신비의 바닷길로 유명한 ‘무창포 해수욕장’, 맑은 물과 시원한 계곡의 ‘성주산자연휴양림’,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한 ‘보령댐’, 천연기념물 제136호의 ‘외연도’, 최고 절경 충청수영성이 있는 ‘오천항’, 기암절벽의 비경이 있는 ‘죽도’, 은빛 억새로 유명한 ‘오서산’ 등 모두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곳이다.
이 밖에도 가족 또는 연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관광지가 있어 보령머드축제를 체험하고 천혜의 관광지 보령을 관광하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이다.
▲ 섬들의 천국 ‘보령’, 선상에서 맞는 무릉도(島)원
보령에는 90여개의 유·무인도가 있어 섬들의 천국이라고도 불린다. 그 만큼 보령 앞바다에는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고 있는 섬들이 빼곡히 자리잡고 있어 대천항에서 출발하는 유람선 관광도 인기를 얻고 있다.
대천항에서 출발해 사자바위 → 보령화력발전소→ 남근바위(무명도) → 월도 → 완장도 거북이섬 →허육도 삼형제바위 등 1시간 30분 코스로 운행되는 유람선여행은 시원한 바다여행을 즐길 뿐만 아니라 섬에 대한 전설과 특색 있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일상의 피로와 고단함을 털어내고 새로운 활력을 찾기에 부족함이 없다.
문의 : 대천유람선 041-934-6896
홈페이지 : www.enjoyboat.com
주소 : 보령시 신흑동 2240-5
▲ 가족단위 체험학습장 찾아…석탄박물관, 에너지월드
석탄 채굴지역인 보령에는 70~80년대의 에너지원이었던 석탄을 소재로 석탄박물관이 국내 최초로 개관됐다. 이곳 석탄박물관에는 ‘2억년 전 보령으로의 초대 - 화석과 떠나는 과거여행’ 특별기획전이 개최되고 있어 여름방학을 맞아 아이들의 체험학습장으로 제격이다.
또 오천면 오포리 (주)한국중부발전 보령화력본부 내에 위치하고 있는 보령에너지월드에서는 전기 및 에너지 전반에 대한 이해와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다. 이 곳에서는 다채로운 체험 컨텐츠를 통해 우리가 쉽게 알지 못했던 에너지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문의 : 석탄박물관 041-934-1902, 에너지월드 070-7511-2211~2
홈페이지 : 석탄박물관 www.1stcoal.go.kr 에너지월드 www.komipo.co.kr
주소 : 석탄박물관 : 보령시 성주면 성주산로 508
에너지월드 보령시 주교면 고정리 산210
[인기 기사]
- ▶'연예병사'16년 만에 폐지...세븐-상추 어디로?
- ▶공정위, 네이버·다음 vs 구글 싸움서 ‘구글 옳다’결론
- ▶박시연, 만삭의 몸으로 법정 출석…임신 7개월
- ▶안선영, 아이돌 연하남 대시에… '꺼져'
- ▶ 검찰, ‘탈세·횡령·배임’ 이재현 회장 구속 기소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