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스토리’ 두 번째 ‘RED 업데이트’로 ‘신의 아이’ 선보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07-18 15: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메이플스토리 [사진제공=넥슨]
아주경제 송종호 기자= 넥슨은 18일 자사의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MapleStory)’에 여름방학 대규모 콘텐츠 ‘RED(Revolution, Evolution, Delight)’의 두 번째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캐릭터 ‘신의 아이’를 추가한다고 이 날 밝혔다.

‘신의 아이’는 메이플 세계관이 그대로 반영돼 있지만 기존 메이플 월드와는 전혀 다른 공간인 ‘거울세계’를 배경으로 등장한다.

유저들은 ‘신의 아이’ 캐릭터 생성시 긴 ‘태도(太刀)’를 사용, 빠른 이동과 러시 공격을 선보이는 ‘제로-알파’캐릭터와 묵직한 한방으로 강력한 파괴력을 지니고 있는 ‘제로-베타’캐릭터를 100레벨부터 동시에 플레이 할 수 있다. 두 명의 각기 다른 플레이 스타일을 상황에 맞게 교체해 가며 전략적으로 전투를 이끌어 나갈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스킬을 간단한 조작만으로 연계 사용이 가능하도록 한 ‘콤비네이션 스킬 시스템’과 캐릭터의 성장에 따라 무기 역시 동시에 성장하는 ‘에고 웨폰(Ego weapon) 시스템’으로 재미를 추가했다.

이와 함께 ‘신의 아이’ 퀘스트 완료 시 경험치 외에도 ‘물약’, ‘마스터리북’ 등 필수 아이템을 쉽게 획득 가능하며, 던전 형식의 ‘프리미엄 사냥터’를 통해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더불어 유저간 게임 내 아이템을 손쉽게 거래할 수 있는 ‘메이플 옥션’이 추가돼 편의성이 대폭 강화됐다.

한편 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7월 31일까지 ‘신의 아이’를 생성한 유저 중 ‘챕터 8’까지 게임을 진행한 모든 유저들에게는 130레벨 반지 아이템(제로 그라테스링)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게이밍 노트북, 최신 스마트폰, 3D TV 등 다양한 현물 경품을 선물하는 ‘캐릭터 육성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오는 20일과 27일 매주 토요일 특정 시간에 접속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퀘스트 수행 시 경험치 2배와 함께 ‘최고급 주문서’, ‘환생의 불꽃’ 등 ‘RED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한별 넥슨 메이플스토리 개발 총괄 프로듀서는 “신규 캐릭터 ‘신의 아이’는 전혀 색다른 방식의 플레이 패턴을 탑재한 캐릭터”라며 “‘거울세계’라는 전혀 다른 세계에서만 플레이 할 수 있어 신규 직업 추가로 인한 직업간 밸런스 문제를 해결했다”고 말했다.

자세한 소식은 ‘메이플스토리’ 공식 홈페이지(maplestory.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기 기사]
  • ▶'연예병사'16년 만에 폐지...세븐-상추 어디로?
  • ▶공정위, 네이버·다음 vs 구글 싸움서 ‘구글 옳다’결론
  • ▶박시연, 만삭의 몸으로 법정 출석…임신 7개월
  • ▶안선영, 아이돌 연하남 대시에… '꺼져'
  • ▶ 검찰, ‘탈세·횡령·배임’ 이재현 회장 구속 기소

  •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