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쌍용차, 새 옷 갈아입은 '뉴 코란도 C' 출시… 가격은 2071만원부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08-07 14: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윤태구 기자=쌍용자동차의 프리미엄 도시형 레저 차량 코란도 C가 2년반 만에 새롭게 나타났다.

쌍용차는 7일 서울 여의도 소재 서울마리나 클럽&요트에서 내·외관 디자인을 변경하고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킨 ‘뉴 코란도 C’를 선보이고 전국 대리점에서 본격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뉴 코란도 C는 도심 속 레저 라이프를 뜻하는 ‘어반 어드벤처’를 브랜드 슬로건으로 정하고 ‘새로운 코란도 C에겐 도시도 아웃도어다!’란 메인 카피를 전면에 내세우며 도심속에서 다이내믹한 레저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SUV임을 표현했다.

디자인은 새로운 스타일링과 감성적 인테리어로 퀄리티를 한층 높였다. 전면부는 블랙베젤 프로젝션 헤드램프 및 LED 포지셔닝 램프, 크롬 몰딩과 바디컬러 라인을 적용한 라디에이터 그릴, 범퍼라인의 에어 인테이크 그릴 등을 새롭게 디자인했다.


후면부 역시 새로운 리어 콤비램프에 뉴 코란도 C의 아이덴티티를 살린 C자형 라이트가이드를 적용하고 코란도 C 레터링을 부각했다. 특히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한 헤드램프는 신규 적용된 프로젝션 렌즈를 블랙 베젤과 알루미늄 베젤이 조화롭게 감싸고 있어 고급스러우면서도 견고한 이미지가 돋보인다. 특히 LED 직광 포지셔닝 램프에는 이너렌즈를 적용해 시인성을 향상켰다.

측면부는 다이아몬드 커팅 공법으로 유려하게 다듬어 신규 디자인 된 18인치 휠을 적용했다.


실내 공간도 큰 폭의 변화를 줬다. 우선 역동성과 세련미를 강조한 새로운 디자인의 인스트루먼트 패널과 내추럴하고 은은한 느낌의 무광 우드그레인을 통해 세련된 인테리어 스타일을 구현했다.

크래쉬 패드 상단에 소프트한 소재를 활용하고 조수석에도 인비저블 에어백을 적용해 우수한 터치감과 고급스러움을 제공하고 다양한 수납공간의 최적화된 배치로 기능성과 함께 운전자 편의성도 극대화했다.


또한 엉덩이와 등받이 부위에 2단계 조절 가능한 통풍 팬을 적용하여 여름철 쾌적한 승차감을 제공하는 운전석 통풍시트를 신규 적용하는 한편 국내 SUV 최초로 레드 가죽시트 패키지를 마련하는 등 실내 공간에 과감한 변화를 주었다.

뉴 코란도 C는 구동계통 최적화를 통해 에코 모드 선택 시 기존 모델보다 8.4% 가량 연비가 향상됐다(2WD 기준 복합 12.8km/l). M/T 모델은 동급 유일의 1등급 연비(2WD 기준 복합 17.2km/l)를 자랑한다.

자동변속기 모델에는 새롭게 에코 모드와 스포트 모드를 선택적으로 주행할 수 있게했다.

또한 엔진 마운팅 시스템 개선 및 서브프레임 강성 보강 등 전반적인 NVH 개선작업을 통해 최대 10% 이상의 진동·소음 저감 효과를 거뒀으며 타이어 공기압 자동감지 시스템을 신규 적용해 예방 안전성도 한층 높였다.

이 밖에도 뉴 코란도 C는 7인치 신규 터치 스크린 내비게이션과 동급 최초로 명품 오디오 메이커인 하만 그룹의 인피니티 사운드 시스템을 채택하는 등 고객의 니즈를 대폭 반영한 동급 최고수준의 다양한 첨단 편의 사양을 적용해 상품가치를 최대화했다

또한 소비자들이 높은 선호도를 보이는 스마트키 시스템을 확대 적용했다. 아울러 운전자의 취향과 용도에 맞게 블랙박스, 앞뒤 스키드 플레이트와 사이드스텝, 워셔 히터 등 다양한 용품을 커스터마이징 형태로 제공하며 스마트 AWD 선택 고객에 한하여 트레일링 히치를 장착할 수 있다.

뉴 코란도 C는 차체 및 일반 부품에 대하여 기존 2년/4만km→3년/6만km로 보증기간을 연장 운영하며 엔진 및 구동계통은 5년/10만km를 제공한다.

판매 가격은 트림 별로 △CVS 2071만원~2226만원 △CVT 2380만원~2572만원 △CVX 2722만원~2872만원이다.

이유일 쌍용차 대표이사는 “코란도 C가 더욱 뛰어난 상품성과 혁신적인 스타일 변화를 통해 더욱 완성도를 높인 뉴 코란도 C로 재탄생했다”며 “도시와 레저 생활 모두를 스타일리쉬하게 즐기고 싶은 고객들에게 더할 나위 없이 만족스러운 선택이 될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쌍용차는 뉴 코란도 C 출시를 기념해 다채로운 고객 참여 이벤트와 프로모션으로 신차 알리기에 나선다. 영업소 내방 고객들을 대상으로 행운권을 배부, 추첨을 통해 고급 디지털 카메라를 비롯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며 추석 맞이 시승단 모집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한 전국 30여 개 극장과 협력하여 뉴 코란도 C 전용 상영관을 마련하며 이제껏 경험하지 못했던 독특한 테마의 고객 초청 캠핑 이벤트도 개최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