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방중소기업청(청장 최광문)은 2013년도 『구매조건부 신제품개발사업』 수요조사(국내) 과제 및 기업제안(국내/해외) 과제의 4차 과제제안서 접수를 9월22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국내외 수요처(대기업, 공공기관, 외국기업 등)가 구매의사를 밝히고 개발을 제안한 과제에 대하여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국내외 수요처에서 개발을 제안한 과제(외국산 장비부품의 국산화 과제도 포함) 또는 단일 과제에 다수의 수요처(조합, 단체, 병원 등)가 참여한 공동구매 과제 등을 지원하는 수요조사 과제와 중소기업이 아이디어(기술)나 개발기술을 국내외 수요처에 제안하여 구매협약동의서를 받아 제안한 과제를 지원하는 기업제안 과제로 구분하여 지원한다.
수요조사 과제의 경우 개발기간 최대 2년간 5억원을 기업제안 과제의 경우 최대 1년간 2.5억원을 지원받게 된다.
수요처의 참여 자격을 살펴보면, ▷중소기업기본법에 의한 중소기업의 범위를 초과하고, 직전 매출액이 500억원 이상인 대기업, ▷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정부투자기관, 공기업, 기타 「공공기관 운영에 관한 법률」 제5조에 의한 공공기관 ▷ 여러 수요처의 구매의사를 종합하여 제출하는 각종 단체, 조합, 병원 등 ▷ 외국정부 및 UN 등 국제기구, 외국기업, 해외 도·소매 유통체인 및 해외 현지법인(신청 주관기관과 상호출자 지분이 없는 경우) 등이 해당된다.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수요처는 국산화 또는 신기술 제품개발을 위한 과제 발굴, 과제수행에 대한 평가 및 점검, 개발제품에 대한 성실한 구매 이행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접수 기간은 9월 22일(일)까지 온라인 시스템(www.smtech.go.kr)을 통해서만 신청 접수가 가능하다
아울러 이번 사업에 대한 설명회가 9월 2일 인천지방중소기업청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붙임의 공고문과 인천지방중소기업청 홈페이지 또는 중소기업 기술개발종합관리시스템(www.smtech.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