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 ‘배가 시크릿 노트’에 차별화된 사용자 편의성 대거 탑재

팬택 '베가 시크릿 노트' [사진제공=팬택]
아주경제 송종호 기자= 팬택이 10일 하반기 스마트폰 시장을 노리고 정전식 펜을 내장한 ‘베가 시크릿 노트’를 공개했다.

‘베가 시크릿 노트’는 지민인식 센서를 탑재한 ‘시크릿 키’ 기능 이외도 베가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UX)를 두루 갖췄다.

팬택이 ‘베가 시크릿 노트’를 공개하면 자신 있게 선보인 UX들을 살펴 본다.

◆디자인 홈

‘디자인 홈(Design Home)’은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에 사진이나 아이콘을 배치할 수 있어 별도의 런처를 다운로드 받지 않고도 홈 화면을 감성적으로 꾸밀 수 있다. 또한, 사용자가 직접 디자인한 홈스크린을 내보내기, 가져오기 기능을 통해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있다.

◆스마트 플립 2.0

플립 커버 창을 통해 커버를 닫은 상태에서도 전화, 메시지, 캘린더 등 기본적인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 플립’도 한층 업그레이드 됐다. 좌우 플리킹(flicking) 동작으로 시계(디지털 2종·아날로그 2종), 달력, 뮤직 플레이어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동영상이나 DMB 시청 중 커버를 닫더라도 플립 커버 창을 통해 끊김 없이 시청할 수 있다. 또한, 향후 베가 기프트 팩을 통해 플립 커버 창에서 카메라와 V노트를 실행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레인보우 라이팅(Rainbow Lighting)

‘베가 시크릿노트’는 홈 키에 LED를 적용하여 전화 또는 메시지 수신 등 주요 알림 사항을 다양한 컬러를 통해 감성적이고 직관적으로 전달해준다. 특히 각 상황 별(알람, 애플리케이션 알림 발생, 전화부에 저장되어 있는 개인 또는 특정 그룹으로부터 전화나 메시지 수신등) LED 색상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지정할 수 있도록 해 실용성을 높였다.

◆인터넷 페이지 듣기

인터넷 페이지 듣기 기능은 오디오북처럼 사용자가 보고 있는 웹 화면의 텍스트를 읽어주는 기능이다. 다른 기능을 사용하면서 동시에 이용할 수 있고 여러 개의 웹 화면을 목록으로 저장해 한번에 들을 수도 있어 편리하다.

◆슈퍼 배터리 팩(Super Battery Pack)

‘베가 시크릿노트’는 3200밀리암페어(mAh)의 배터리를 탑재했고 고속 충전 기술로 120분만에 완전 충전이 가능해 소비자들이 배터리에 대한 걱정 없이 마음껏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이밖에 퀄컴 스냅드래곤 800 프로세서 탑재, 안드로이드 젤리빈 운영체제(OS)를 채택했다. 무게는 190g이며 디스플레이 크기는 5.9인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