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팬택 '베가 시크릿 노트' [사진제공=팬택] |
‘베가 시크릿 노트’는 지민인식 센서를 탑재한 ‘시크릿 키’ 기능 이외도 베가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UX)를 두루 갖췄다.
팬택이 ‘베가 시크릿 노트’를 공개하면 자신 있게 선보인 UX들을 살펴 본다.
◆디자인 홈
‘디자인 홈(Design Home)’은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에 사진이나 아이콘을 배치할 수 있어 별도의 런처를 다운로드 받지 않고도 홈 화면을 감성적으로 꾸밀 수 있다. 또한, 사용자가 직접 디자인한 홈스크린을 내보내기, 가져오기 기능을 통해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있다.
◆스마트 플립 2.0
플립 커버 창을 통해 커버를 닫은 상태에서도 전화, 메시지, 캘린더 등 기본적인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 플립’도 한층 업그레이드 됐다. 좌우 플리킹(flicking) 동작으로 시계(디지털 2종·아날로그 2종), 달력, 뮤직 플레이어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동영상이나 DMB 시청 중 커버를 닫더라도 플립 커버 창을 통해 끊김 없이 시청할 수 있다. 또한, 향후 베가 기프트 팩을 통해 플립 커버 창에서 카메라와 V노트를 실행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레인보우 라이팅(Rainbow Lighting)
‘베가 시크릿노트’는 홈 키에 LED를 적용하여 전화 또는 메시지 수신 등 주요 알림 사항을 다양한 컬러를 통해 감성적이고 직관적으로 전달해준다. 특히 각 상황 별(알람, 애플리케이션 알림 발생, 전화부에 저장되어 있는 개인 또는 특정 그룹으로부터 전화나 메시지 수신등) LED 색상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지정할 수 있도록 해 실용성을 높였다.
◆인터넷 페이지 듣기
인터넷 페이지 듣기 기능은 오디오북처럼 사용자가 보고 있는 웹 화면의 텍스트를 읽어주는 기능이다. 다른 기능을 사용하면서 동시에 이용할 수 있고 여러 개의 웹 화면을 목록으로 저장해 한번에 들을 수도 있어 편리하다.
◆슈퍼 배터리 팩(Super Battery Pack)
‘베가 시크릿노트’는 3200밀리암페어(mAh)의 배터리를 탑재했고 고속 충전 기술로 120분만에 완전 충전이 가능해 소비자들이 배터리에 대한 걱정 없이 마음껏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이밖에 퀄컴 스냅드래곤 800 프로세서 탑재, 안드로이드 젤리빈 운영체제(OS)를 채택했다. 무게는 190g이며 디스플레이 크기는 5.9인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