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는 클라우드 관련 기업 기술개발, 인사 담당자의 인터뷰 등을 통해 해당 기업이 시급히 필요하다고 수요를 제기한 클라우드 인프라 개발·관리, 보안관리, 애플리케이션 개발 등 3개 교육과정을 개설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28일부터 실시하고 재직자·구직자 및 특성화고 재학생 등 교육수요자의 특성을 반영해 교육내용 및 교육기간을 특화해 맞춤형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은 클라우드 전문인력 양성 교육에 관심 있는 재직자 및 구직자가 신청할 수 있고 구직자의 경우 교육과정 이수 후 취업과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16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신청 방법은 안내 홈페이지(http://www.multicampus.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교육내용에 대한 문의는 전화(☎1588-3357, 02-3429-5251), 이메일(ga-young.seo@samsung.com)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정삼 미래부 인터넷신산업팀장은 “이번 클라우드 전문인력 양성 과정이 인터넷 신산업의 핵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클라우드 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클라우드 관련 기업의 수요 조사를 통해 변화하는 기업의 요구사항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전문 인력양성 과정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