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모뉴엘, 물공급시스템 탑재된 로봇청소기 '클링클링' 신제품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10-10 13: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제품 광고 모델에 배우 소지섭 발탁

모뉴엘 클링클링(MR 6800)
아주경제 이혜림 기자= 모뉴엘은 물공급시스템이 탑재된 신제품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클링클링(모델명 MR6800)’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로봇청소기 클링클링(MR6800)은 청소기 제품 하단에 물공급시스템을 탑재해 주기적인 물공급으로 수분증발로 인한 물걸레 탈부착의 불편함을 개선했다.

청소방식도 △진공흡입청소 △물걸레청소 △마른걸레청소 등이 각각 별도 수행 가능하며 진공흡입청소와 물걸레 청소를 연계하거나 진공흡입청소·물걸레청소·마른걸레청소 세가지 청소방식을 연계해 동시 수행해 미세먼지까지 꼼꼼히 청소할 수 있다.

이 제품은 기존 로봇청소기 시장에 출시된 로봇청소기의 단점으로 꼽히는 물걸레청소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시중에 출시된 로봇청소기 중 가장 넓은 물걸레 사이즈(460cm²)와 효율성 높은 ‘캐치맙’소재을 채용했다.

물걸레청소에 최적화된 ‘걸레전용청소모드’기능도 추가됐다. 이와함께 한국인의 손걸레질 습관을 분석해 꼼꼼한 물걸레 청소가 가능하게 하는 ‘지그재그’모드·‘회오리’모드·‘S’자 모드 등도 기존 청소모드인 자동청소·집중청소·구석청소·수동청소·예약청소·쉐도우청소모드와 함께 제공한다.

또한 음성안내 기능도 강화해 먼지통이 가득 차거나 흡입구가 막히는 등 상태를 자동 감지해 음성안내를 제공하며 고성능의 BLDC모터·긴 수명의 친환경 리튬인산철배터리·침대 밑과 같은 어두운 바닥공간을 청소하는 모뉴엘의 특허 기술인 쉐도우 청소모드를 지원한다.

한편 모뉴엘은 자사 로봇청소기 광고 모델로 배우 소지섭을 발탁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모뉴엘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 로봇청소기는 지난달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국제가전박람회 ‘IFA 2013’에 최초 공개되면서 2000대의 현장수주를 받는 등 출시 전부터 반응이 뜨거웠다”며 “모뉴엘만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디자인으로 로봇청소기 시장을 적극 공략 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