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가을꽃축제 성공리 폐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10-14 16: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지난달 28일부터 경기도 고양시 호수공원에서 개최된 ‘2013고양가을꽃축제’가 16일간의 화려한 일정을 마치고 13일 폐막했다.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기 위해 국내·외 관광객 약38만 명이 고양가을꽃축제장을 찾았으며, 같은 기간 약 5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호수공원을 방문했다.

50만송이 꽃으로 아름답게 펼쳐진 이번 축제는 가을 꽃과 고양 신한류 문화 예술이 어우러진 환상의 하모니를 선보였다.

고양 600년의 역사를 꽃으로 만날 수 있는 ‘고양 600년, 가을 꽃 정원‘, 신한류 문화 예술의 도시 고양의 비전을 담은 ’신한류 고양 행복 정원‘ 등 꽃향기와 멋진 꽃 조형물 속에서 관람객들은 가을의 낭만에 흠뻑 빠져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또한 행사장 곳곳에서 펼쳐진 클래식, 해외 민속 공연, 댄스 공연 등 약 120여회의 공연 이벤트는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며 인기를 끌었다.

화훼 농가가 직접 재배한 다양한 품질 좋은 화훼류를 구매할 수 있는 화훼 판매장에서는 2억원의 매출을 올렸고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재미있는 화훼 문화 체험장도 많은 관람객들에게 행복한 추억을 선사했다.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 이사장 최성 고양시장은 “고양 600년 글로벌 문화대축제로 펼쳐진 고양가을꽃축제는 고양호수예술축제, 고양시 100대 글로벌 상품 대전, 고양야외조각축제, 고양가구박람회 등과 함께 개최하여 축제와 산업 전시회가 융합된 행사로 동반 성장하는 거대한 시너지 효과를 거뒀다. 이러한 성공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양시가 국제적인 문화관광도시로 정착하는데 원동력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고양가을꽃축제장은 행사기간동안 방문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이달 20일까지 무료로 개방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