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보기싫은 O다리·휜다리 교정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10-17 15: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권석림 기자= 아름다운 몸에 대한 욕구가 늘어나면서 예쁜 각선미를 원하는 여성이 늘고 있다. 여성들의 ‘각선미 로망’을 앗아가는 휜다리의 원인이 다양하다.

다리를 꼬고 앉는 등 잘못된 자세로 인한 골변의 불균형, 족부의 변위, 비만 등이 주요 원인이다.

휜다리는 크게 회전형 휜 다리, 각형 휜 다리,혼합형 휜 다리로 나뉘는데 회전형의 경우 아시아 여성들에게 흔하게 나타나는 형태로 생활 습관과 유전적 영향이 크다.

아시아는 다리를 안쪽으로 모아 걷는것이 정숙한 여인의 표상처럼 돼있어 회전형 휜다리의 대표적 원인인 대퇴골 내회전을 유발시켜 O형 휜다리가 많이 나타난다.

각형 휜 다리는 남성이나 비만인 여성분들에서 많다. 의학적으로는 경골 외측 변위 라고하며 대퇴골을 중심으로 흔히 정강이뼈라고 하는 뼈가 외측으로 밀린 형태다. 족부의 변형과 비만으로 인한 과도한 체중 부하가 영향을 미친다.

혼합형은 위의 두 가지가 병합된 형태다. 휜다리가 발생하게 되면 체중 부하가 균등하게 일어나지 않고 한쪽으로 좀 더 많이 일어나게 되는데, 이를 방치하면 노년층은 퇴행성 관절염, 젊은층에선 슬개골 연골연화증으로 진행될 수 있다. 아이들은 혼합형 휜다리로 인해 성장에 지장을 초래할 수도 있다.

휜다리를 방치할 경우, 관절염뿐만 아니라 골반불균형, 척추 측만 등 체형 변화를 일으켜 인체의 미관 및 건강을 크게 해칠 수 있다. 만성통증과 만성피로도 평생 시달릴 수도 있다.

포바즈 한방네트워크 일산점 임준성 원장은 “휜다리는 족부 및 골반 더 나아가 뇌신경전달로의 이상 유·무를 확인하고 교정하는 것이 좋다”며 “치료 시 발·체형·다리·뇌의 네 가지 영역에서 접근을 하며, 전문가의 조언에 따라 MCT 연부조직이완술, 골반교정기, FN 추나, 포바즈핏, 아대인솔 등 자신에게 적합한 방법의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