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은 쉐보레의 이미지를 대표하는 스포츠카 카마로의 강렬한 디자인에 세련미를 더하고 첨단 편의사양을 추가한 '2014 카마로RS'를 출시하고 31일부터 사전 계약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RS는 쉐보레 제품군 중 한층 드라마틱한 퍼포먼스를 표현하는 자동차 경주용 아이템을 장착한 스페셜 모델로, 새롭게 출시되는 2014 카마로RS는 최대 323마력의 V6 3.6L 직분사 엔진을 바탕으로 카마로의 DNA를 한층 더 강조한 내외관 변화를 담았다. 한국지엠은 2014 카마로RS에 이어 RS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한국지엠 영업·마케팅·A/S부문 마크 코모 부사장은 "카마로는 쉐보레의 역사와 브랜드, 그리고 정체성을 담고 있는 상징적인 차량으로 국내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디자인과 상품성을 갖춘 카마로RS를 출시해 진정한 의미의 머슬카를 선보임으로써 고객의 기대에 부응할 것"이라며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2014카마로RS
한국지엠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되는 카마로RS는 1969년형 카마로 디자인에서 영감을 얻은 정통 스포츠카 스타일에 현대적인 디자인 요소를 새롭게 도입해 레트로 디자인의 현대적 해석과 더불어 진정한 머슬카의 매력을 발산한다.
카마로를 상징하는 돌출 프론트 그릴과 외곽으로 배치되어 강렬한 첫 인상을 연출하는 헤드램프는 한층 날렵하고 안정적인 모습으로 변경됐다. 또한 하단부 그릴과 함께 변경된 프로젝션 타입 안개등은 카리스마 넘치는 감성과 더불어 볼륨감을 극대화했다는 설명이다.
2014 카마로RS의 전륜(245/45)과 후륜(275/40) 퍼포먼스 광폭 타이어는 새로운 디자인의 20인치 알로이휠과 더불어 랠리 옐로우, 빅토리 레드 및 블랙 외장 색상과 어울려 개성이 넘치면서도 정통 머슬카로서의 디자인 디테일의 완성도를 높였다.
한층 세련된 일체형 LED 리어램프와 강력한 동력 성능을 상징하는 빌트인 타입 대구경 듀얼 머플러는 스피드와 퍼포먼스를 돋보이게 하는 후면부 디자인의 백미. 보다 날렵해진 새 후면부는 RS(Rally Sports) 스페셜 패키지를 상징하는 붉은색 RS 레터링으로 마감했다.
2014카마로RS
인테리어는 스마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쉐보레 마이링크와 멀티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 하이테크 차량정보장치(DIC)를 적용해 주행 편의성과 인테리어의 고급감을 한층 배가했다.
쉐보레 2014 카마로RS의 가격은 4710만원(자동변속기 기준)이며 본격적인 판매는 이 달 중순부터 시작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