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릭스, 모바일 업무 생산성 향상 추가 '젠모바일 8.6' 출시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시트릭스는 비즈니스 모바일을 위한 솔루션인 '시트릭스 젠모바일(Citrix XenMobile 8.6)'의 새로운 버전을 출시하고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매니지먼트(EMM)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젠모바일 8.6 버전에는 시트릭스가 독점적으로 제공하는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 및 강화됐다. 시트릭스는 모바일 사용자의 일상적인 프로세스를 단순화하고 속도를 높히기 위해 온라인 미팅이나 업무용 앱을 사용하기 위해 필요했던 보안코드를 없앴다. 새로워진 젠모바일을 사용할 경우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앱을 배포할 수 있는 동시에 수십만대 규모의 모바일 기기에 보안이 강화된 기업업무환경을 지원할 수 있다. 

이번 젠모바일에는 캘린더에서 바로 클릭, 회의 넘버와 참여 코드를 자동으로 입력해 온라인 미팅에 바로 참여 디지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디지털 인증과 조합된 PIN 코드 방식으로 여러 앱에 일일이 패스워드를 입력할 필요 없이 PIN 하나로 빠르고 안전하게 앱을 사용하는 등 사용자 편의성은 높이고 보안은 강화했다. 

또한 IT 관리자들은 원스텝 기기 등록, 보안 이메일 설정, 사내 앱스토어를 통한 배포 등 관리 및 지원 프로세스가 보다 손쉬워져 관리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이번 젠모바일 버전은 새로운 아마존 MDM API, iOS 7 MDM API, 삼성 KNOX 플랫폼을 지원한다. 시트릭스 젠모바일 기존 고객은 8.6버전을 2013년 11월부터 다운로드할 수 있다.

아밋 팬디(Amit Pandey) 시트릭스 모바일 플랫폼 그룹 부사장은“원 터치 온라인 미팅과 같은 기능은 업계 최초로,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솔루션의 완성도를 한 층 끌어올렸으며 시트릭스 젠모바일 고객에게 더 향상된 경쟁력을 제공해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