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수도사업소(소장 이성규)는 오는 11월 11일부터 상하수도 요금납부 전용 웹사이트를 운영, 이사 당일 수도요금 정산과 납부가 동시에 가능한 요금납부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용방법은 수도요금 납부사이트(http://waterfee.cheonan.go.kr/)에 접속하여 이사 당일까지의 수도요금을 정산하고 즉시 납부할 수 있다.
그동안 이사당일 정산요금의 실시간 납부가 어려워 요금민원 및 항의가 잦았으나,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전출입 수용가간 요금분쟁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기존 BC카드만 가능했던 카드수납을 모든 카드사로 확대하기로 하고 지난 10월 1일부터 시험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카드수납은 홈페이지나 수도사업소 방문, 전화를 통해 가능하며 수도요금의 부과, 수납, 체납현황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여 바로 납부 할 수 있다.
이밖에 기존에 운영하던 농협가상계좌 수납방법 이외에 모든 은행을 통한 실시간 계좌이체 방법을 도입해 시범운영 중에 있다.
인터넷 실시간 계좌이체 방법은 천안시 상하수도요금납부 사이버창구(http://waterfee.cheonan.go.kr/)에 접속하여 납부할 내역을 조회한 후 계좌이체하는 방법으로, 그동안 이체수수료에 대한 시민들의 경제적 부담과 이체수수료와 관련된 민원이 감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수도사업소 관리과(521-3153∼4)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