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디자인놀이 워크숍은 유아 대상 창의디자인 놀이 활동 및 교구 콘텐츠 개발을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유아기의 창의성 계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서울시 거주 5~7세 유아를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며, 각 주제에 대한 흥미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유아들이 즐겁게 놀면서 창의적인 발상과 문제해결 능력을 키워나갈 수 있다.
워크숍은 오는 24일, 12월1일, 12월8일, 하루 2회씩 총 6회로 올림픽 공원 내 소마미술관 세미나실에서 진행된다.
참가인원은 1회 20명씩 총 120명으로 13일부터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1인 1일 1회에 한해 온라인 접수 가능하며 중복접수는 불가하다.
창의디자인놀이 워크숍을 통해 유아들이 자연스럽게 즐기면서 배울 수 있는 체계적이며 전문적인 창의디자인교육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특히 기존의 어린이집 주제 교육프로그램에 디자인교육을 접합하는 방식이 아닌, 새롭게 개발된 디자인교구를 활용한 보다 전문적인 디자인 교육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에게 체계적인 기본 디자인 능력을 가질 수 있도록 한다.
또 디자인의 기본적 요소들이 적용된 교구를 활용해 유아들이 즐겁게 놀면서 창의적인 발상과 문제해결 능력향상을 도모하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워크숍에 활용되는 교구는 자연을 예제로 삼아 색, 모양, 재료 3가지 영역으로 구성되며, 아이들이 자신의 감각을 사용해 교구를 자연스럽게 관찰하고 탐색하며, 놀이를 통해 활용할 수 있게 한다.
신청방법 및 교육 프로그램 안내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디자인재단 홈페이지(http://www.seouldesign.or.kr)에서 확인할 수 있고 궁금한 사항은 서울디자인재단 시민서비스디자인센터 창의디자인놀이 워크숍 담당자에게 문의 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