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관광공사 운영 시나웨이보... 중국인 팔로어 110만명 돌파

아주경제 김문기 기자 =경기관광공사(사장 황준기)는 공사에서 운영하는 시나 웨이보(중국판 트위터) 팔로어가 110만 명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공사에서는 지난 7월부터 중국에 경기도 관광을 알리고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대중국 마케팅을 강화해왔다.

이를 위해 중국 최대 블로그 사이트인 시나 블로그(http://blog.sina.com.cn/gyeonggitour) 및 시나 웨이보(http://e.weibo.com/Gyeonggitour)를 신규 개설해,온라인 홍보를 시작한 결과 → 5개월 만에 시나 블로그 누적방문자수 8만 5천여 명, 시나 웨이보 팔로어 110만 7천여 명을 확보했다.

또한 공사 자체적으로 재한 중국인 유학생 기자단 ‘락!경기(樂!京記)’를 7월 발족해, 새로운 대중국 마케팅을 시작했다.

중국인 유학생 18명이 경기도의 생생한 이야기를 본인의 블로그 및 공사 웨이보 등에 올려, 도의 매력을 자연스레 중국으로 널리 알리고 있다.
 
 황준기 사장은 “중국 여유법 실시로 방한관광 시장 위축이 우려되는 가운데, 지난 여름부터 선제적인 대응을 취한 것”이라며 “ 온라인 마케팅 방안을 적극 활용해, 향후 중국인 관광객 유치에 힘을 다할것” 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